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국회 김성원 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희곤 의원(정무위원회), 강병원 의원(행정안전위원회), 강훈식 의원(정무위원회),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회장 배순영)와 함께 6월 21일(수) 국회의원회관에서 제3회 소비자지향성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과 소비자 권익 보호’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정책포럼은 2개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발표는 성균관대학교 이성림 교수가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과 소비자 시장 이슈를 제시하고, 두 번째 발표에서는 한국소비자원 송혜진 정책연구위원이 디지털 헬스케어의 소비자지향적 제도개선 방향을 제시한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김성숙 교수(계명대)를 좌장으로, 김소연 교수(서울대), 고대균 교수(충남대), 장원석 교수(연세대), 신채민 본부장(한국보건의료연구원), 배민철 사무국장(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이 참여해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날 제시된 학계 및 전문가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 마련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6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