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종양내과학회 국제적 역량 강화…추계학술대회에 미국, 유럽학회장 등 대거 참석 예정 - 국내 개원가 대상 홍보 중요
  • 기사등록 2023-05-26 07:00:01
기사수정

대한종양내과학회(회장 임호영, 이사장 안중배)의 국제적 역량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안중배(연세암병원 교수) 이사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한국의 국제적인 역량이 많이 높아지고 있다”며, “미국, 유럽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올해 개최 예정인 추계학술대회에 미국종양내과학회 및 유럽종양내과학회 회장은 물론 세계적인 대가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확인됐다.


안 이사장은 “현재 미국, 유럽을 비롯한 세계적인 대가들의 참석이 확인되고 있다”며, “올 추계학술대회에는 대한종양내과학회의 국제적인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자리가 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 이사장은 국제적인 역량강화와 함께 국내 개원가 대상 홍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안 이사장은 “암과 관련하여 환자의 치료방향 및 방법 등 다양한 것을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어떤 과를 접하는지는 상당히 중요하다”며, “다학제 운영의 실질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종양내과가 이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암 환자들 중 최선의 치료를 받을 때 기적이 탄생하는 것을 보고 있다”며, “암일 경우 종양내과의사와 만나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고, 앞으로 이에 대한 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6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