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이사장 신찬수, 이하 의대협회)가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하 의평원)과 지난 19일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의학교육 데이터베이스(이하 DB) 구축, 정보 제공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대협회가 운영하는 의학교육 DB와 의평원의 의학교육 평가인증을 연계하기 위하여 양 기관의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DB 구축 원칙과 역할을 합의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는 대학의 데이터 입력 중복성을 최소화하고 데이터의 신뢰성과 활용성의 제고를 위한 △평가인증과 연계한 DB 구축 △자료의 신뢰성 검증과 평가인증 활용 △DB 정보제공과 이용을 다루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신찬수 이사장, 안덕선 의평원장을 비롯해 이종태 의대협회 정책연구소장, 양은배 의대협회 정책연구소 부소장 겸 의평원 수석부원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주요 협력 분야에 대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
신찬수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의학교육 DB와 평가인증 사업의 상호발전에 좋은 출발점이다”며, “앞으로 효율적인 사업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덕선 원장은 “협약을 통해 자료 입력에 대한 대학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의학교육이 데이터베이스라는 근거에 기반하여 더욱 발전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