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두개저학회, 국제화 추진…일본과 mou, 청신경종양국제학회 유치도 추진 - 두개저학 교과서 발행준비 등 내실화도 강화
  • 기사등록 2023-04-28 11:00:02
기사수정

대한두개저학회(회장 조양선,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일본두개저외과학회와 mou를 체결해 상호교류를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양선 회장은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자리에서 “일본과의 mou를 통해 상호 연자교류 등 학술적인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5월 노르웨이에서 개최하는 청신경종양학회 국제학회에서 차기국제학회(2027년)유치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4년마다 개최하는 청신경종양학회 국제학회는 약 400명 이상의 이 분야 전문의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학술대회이다. 


조 회장은 “청신경종양학회 국제학회 유치를 위해 다른 나라와 경쟁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 학회 유치를 통해 대한두개저학회 역량을 결집, 보다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학회의 내실화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관련하여 청신경종양에 대한 학회 컨센서스 스테이트먼트 및 두개저학 교과서 3판 발행도 추진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조 회장은 “흔한 청신경종양의 경우 예전에는 대부분 수술을 했지만 최근에는 추적관리 등 보존적인 치료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며, “이런 내용들을 포함해 전문가 의견을 모아, 공유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두개저학 교과서는 지난 2012년 2판이 발행된 후 약 11년이나 지났다”며, “그동안 변화된 내용들을 포함해 이번에 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청신경종양에 대한 학회 컨센서스 스테이트먼트 및 두개저학 교과서 3판은 오는 11월 중 발행을 목표로 추진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2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