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사노피 CHC, 한국페링제약, 암젠코리아, 알피바이오, GC녹십자랩셀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0-24 12:00:03
기사수정

사노피 CHC, 한국페링제약, 암젠코리아, 알피바이오, GC녹십자랩셀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노피 CHC, 퍼포즈 데이 맞아 ‘랜선 건식 쿡톡’ 사내 캠페인 성료

사노피(Sanofi)의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대표 파비앙 슈미트, 이하 사노피 CHC)가 2021년 ‘퍼포즈 데이(Purpose Day)’를 맞아 지난 19일 ‘랜선 건식(건강한 식생활) 쿡톡’ 온라인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과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퍼포즈 데이’는 매년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되는 사노피 CHC 부서의 전사적 CSR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캠페인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아동 ‘집콕 비만’ 및 불균형 식사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건강한 식생활’을 주제로 마련됐다.


사노피 CHC 사업부 파비앙 슈미트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등원, 등교 등이 중단되며 아이들의 식생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한 식생활’을 주제로 올해의 사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임직원과 가족,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을 포함한 많은 소비자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페링제약, 난임 전문의 대상 최신 난임 치료 지견 공유의 장 마련

한국페링제약(대표 제니스 두싸스)이 지난 19일 전국의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난임 치료에 대한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Scientific Evidence and Experience in ART(SEEART)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한국페링제약 제니스 두싸스 대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난임 선생님들과 함께 난임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좋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의료진들이 서로의 의견을 활발히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는 임신을 소망하는 모든 가족들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암젠코리아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진행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10월 20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임직원의 골다공증 질환에 대한 인식 향상 및 지역사회 내 골절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임직원 참여 퀴즈 프로젝트를 통해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한달 간 사내 임직원 퀴즈 및 설문조사 이벤트인 ‘도전! 골(骨)든벨 시즌2’를 진행했다.

암젠코리아는 임직원들의 골다공증 퀴즈 정답 수에 맞춰 암젠코리아가 기부금액을 지원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성금을 모아, 연내 지역사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금은 추후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이 집 안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 손잡이 설치,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암젠코리아 사업부 총괄 김상윤 상무는 “골다공증 골절은 고령인구와 가족의 삶의 질을 크게 위협하고 생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골다공증 관리와 함께 어르신들의 낙상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한 실내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 이번 ‘도전! 골(骨)든벨 시즌2’ 사내 캠페인을 통해 많은 임직원들이 홀몸어르신들의 골절 예방을 위한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에 동참한 만큼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골절 예방을 위한 치료 인식 증진과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알피바이오-일동바이오사이언스 MOU체결

㈜알피바이오(대표이사 윤재훈·김남기)가 지난 19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이장휘)와 국내 최초 ‘유산균-오메가3 장용성 연질캡슐’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피바이오는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공하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이용해 ‘유산균-오메가3 장용성 연질캡슐’을 국내 최초로 개발함과 동시에 양사는 장 환경개선을 위한 맞춤형 균주 처방 등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다각적 연구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랩셀,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줄기세포치료제 국내 임상 IND 승인

GC녹십자랩셀은 급성호흡곤란증후군(Acute Respiratory Distress Syndrome·ARDS) 치료제 후보물질인 ‘CT303(동종편도유래중간엽줄기세포)’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환자 8명을 대상으로 ‘CT303의 단회 투여 시 안전성, 내약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됐다. 다기관, 공개, 용량 증량의 임상 1상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측은 ‘CT303’가 10세 미만의 건강한 공여자에서 채취된 편도 조직을 이용하여 제조되었으며, 면역조절 및 조직 재생 촉진 능력을 활용하여 과도한 염증반응과 세포사멸을 보이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 환자에게 치료적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C녹십자랩셀 황유경 세포치료연구소장은 “건선과 급성호흡곤란증후군 등 항염증 타겟의 줄기세포치료제 임상을 시작으로 재생의료 기반 3세대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6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파로스, 하이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압타머, 지오팜, 아스트라제네카, 노바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 메디포스트, 셀트리온, 한국산텐제약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