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한국법인 사장 줄리엔 샘슨)가 Tdap(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백신 부스트릭스 프리필드시린지(이하 부스트릭스)와 영·유아용 5가 혼합백신 인판릭스 아이피브 힙 주(이하 인판릭스IPV/Hib) 통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공동 홈페이지는 ‘백일해 유익’을 테마로 최근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백일해’에 대한 질환 정보 및 성인과 영·유아에서 백일해 예방을 위한 백신 정보를 제공한다.
백일해는 걸리면 백일간 기침한다는 뜻으로 이름 붙여진 급성 호흡기 감염 질환이다. 기침과 재채기 시 튀어나온 비말 등을 통해 전파되는데, 심한 기침이 주된 증상으로 감기와 감별하기 어렵지만 영유아 감염 시에는 폐렴, 저산소증 등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해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백일해의 발병 건수는 증가하는 추세이며, 국내에서도 10년 새 약 100배 가까이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가 발간한 ‘2018 감염병 감시연보’에 따르면 국내 백일해 발생 건수는 지난해 기준 980건으로 2017년(318건) 대비 3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DTaP 백신이 국내 도입된 이후 감소추세를 보이던 백일해 발병률은 2000년대 초부터 점차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백일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영유아의 경우 백신 접종을 통한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백일해는 영유아 10대 사망원인 중 하나이다. 미국에서 시행한 연구에 따르면, 특히 생후 2달 미만 신생아는 백일해 관련 합병증 및 사망 위험에 취약하며, 신생아 감염은 집중 치료를 진행해도 치사율이 4%에 이르러 백일해 사망자 중 87%가 1살 이하 영아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영유아에서 백일해 등 주요 감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DTaP 백신을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에 포함해 무료로 접종하고 있다.
GSK 백신사업부 마케팅본부 정현주 본부장은 “GSK는 전세계 백신 판매 1위 기업으로, 백신 분야 리더십을 기반으로 지난 70여년 간 약 40종의 백신을 출시하며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GSK는 이번 공동 백신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백일해와 같이 전염성 강한 감염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의 중요성 전달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컬월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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