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의과대학 성형외과학교실 장학회(이하 한림성형장학회, 이사장 서인석)와 홍성범 서울리거미용성형병원 원장(54세)이 대한성형외과학회에 기부할 것을 목적으로 출원한 총액 5억원을 매년 5,000만원씩 10년간 대한성형외과학회에 지정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 기부금은 기부자의 기부 목적에 따라서 성형외과전공의와 지도전문의의 학술활동 지원, 외국 연자의 학회 강연 초청 등 대한성형외과학회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서인석 교수와 홍성범 원장은 사제지간으로 지난 11월 20일에는 한림대학교 의학관 신축기금액으로 5억 원을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에 기부하기도 했다.
서인석 교수는 “이번 기부는 홍성범 원장의 마음이 크게 담겼으며, 훌륭한 제자와 함께 대한성형외과학회 발전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대한성형외과학회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홍성범 원장은 “존경하는 서인석 교수님의 정년퇴임 시기를 맞아서, 은사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대한성형외과학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를 결심했다”며, “은사님과 함께하는 기부 활동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으며, 능력 범위 내에서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김광석)는 지난 12월 20일 학회 사무실에서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 강남성심병원 성형외과 서인석(65세, 한림성형장학회 이사장)교수, 홍성범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회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8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