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혈관외과학회(회장 문인성, 이사장 권오정)가 지난 10월 15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연수강좌 및 Endovascular Workshop을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연수강좌 및 워크숍이 관심을 모은 이유는 기존과 달리 다양한 변화가 시도되었기 때문이다.
실제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각 세션마다 실질적인 케이스와 토론을 할 수 있는 Case Discussion이 마련됐다는 점이다.
권오정 이사장은 “단순한 이론적 강의를 넘어서 임상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에 대한 궁금증과 토론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번 연수강좌 한 참석자는 “그동안 궁금해하던 내용을 보다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좋았다”고 호평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CAROTID STENOSIS ▲DEEP VEIN THROMBOSIS ▲ABDOMINAL AORTIC ANEURYSM ▲PERIPHERAL ARTERIAL OCCLUSIVE DISEASE ▲ACUTE ARTERIAL OCCLUSIVE DISEASE ▲CASE DISCUSSION OF UNIQUE VASCULAR DISEASE 등 6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