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대표 건강가족에 배우 박준규씨 가족 선정 - 2013 가족건강의 날 기념식 개최
  • 기사등록 2013-05-09 23:29:56
  • 수정 2014-08-17 17:30:05
기사수정

대한가정의학회(이사장 김영식)가 오는 11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013년 가족건강의 날 기념 ‘신나는 줄넘기로 건강점프, 행복점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가정의학회’와 ‘생활습관병예방실천 네크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국회소관 녹색재단, 국민생활체육 전국줄넘기연합회, 한국국제MC협회가 주관하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 교육청이 후원한다.

축제에 앞서 진행되는 가족건강의 날 공식행사에서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홍보하고 동시에 타의 모범이 되는 연예인 건강가족을 선발하여 표창하는 순서가 마련된다.

2013년 건강가족으로는 화목한 가족관계와 건강한 가족 생활습관을 갖고 있는 배우 박준규씨 가족이 선정되어 수상과 함께 가족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연예인 건강가족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건강가족 선정과정에 참여한 대한가정의학회 오한진 총무이사(관동의대 제일병원)에 따르면 “박준규씨 가족은 결혼생활이 꾸준히 화목하고, 가족간 정이 돈독하고 부부가 서로를 존경하는 것으로 입소문이 자자했습니다”며 “앞으로 박준규씨 가족이 온국민 가족건강을 지키는데 모범이 되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가정의학회는 2012년 가족건강의 날 기념식에서 ‘가족건강수칙’을 공표한 바 있다. ‘가족건강 수칙’은 대한가정의학회 김영식 이사장의 주도하에 진행되어 온 ‘일차의료 가족코호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현대사회 한국 가정에서 지켜야 할 항목을 가족전체, 아빠, 엄마, 자녀의 건강 수칙을 8개 항으로 제시했다.

한국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족건강 수칙’에서는 가족의 원활한 대화와 소통을 강조하고, 남성은 고혈압, 대사증후군,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 개선, 여성은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한 규칙적인 운동, 취미생활, 자기 계발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일차의료 활성화를 통한 건강사회 실천을 위해 세계가정의학회(WONCA)에서 제정한 5월 19일 World Family Doctor Day의 일환으로 전국의 가정의학과 의사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참가자와 함께 가족건강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가정의학과 수련병원 단체줄넘기 대회에는 전국의 12개 병원 단체팀이 참여하여 생활속의 운동을 통한 건강한 대한민국을 홍보하고 국민과 함께하며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가정의학과 의사의 역할을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줄넘기 대회 뿐 아니라 의학, 영양, 운동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 가족건강관련 체험부스를 준비하였다. 의학부문에서 대사증후군 검사를 포함한 비만 및 심혈관질환위험평가를 받을 수 있고, 서울아산병원 선우성 교수를 포함한 가정의학과 의료진에게 직접 가족 건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동국대학교 이심열 교수 등 영양 전문가들이 영양평가 및 상담을 진행하고, 서강대학교 최대혁 교수가 전문 장비를 사용하여 정확한 체력 및 보행 평가와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분야 및 전문상담진은 홈페이지(www.healthjump.org)에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대한가정의학회 김영식 이사장은 “가족건강 수칙은 가족전체, 아빠, 엄마, 자녀를 모두 포함하며 건강한 국민, 건강한 가족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담았다. 가족건강 수칙에 부합하는 연예인 가족의 선발은 개인의 명예를 넘어 건강한 사회로의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번 가족건강의 날 기념 줄넘기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810976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PLUVICTO vs. 중입자치료’ 등 첨단 암 치료법…장단점 및 해법은?
  •  기사 이미지 대한수혈학회 44차 학술대회, 헌혈제한 완화 및 첨단 세포치료 논의
  •  기사 이미지 대한두통학회, 국제 가이드라인 기반 맞춤형 두통 치료법 공유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