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 폰, PC로 피로해진 눈 케미헬스케어렌즈로 잡는다
  • 기사등록 2016-03-04 00:04:07
  • 수정 2016-03-04 00:04:37
기사수정

‘청색 광’(blue light)이 점점 현대인의 눈을 괴롭히고 있다.

각종 LED 전자기기에서 발생해 눈 건강을 해치는 주범으로 인식되어온 청색광이 최근에는 스마트 폰의 대거 사용으로 인해 그 폐해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청색광이 눈에 과도하게 들어오면 우선 안구피로를 발생시키고. 장기간 노출될 경우, 망막과 시신경에 손상을 주어 심할 경우 황반변성 등의 안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

청색광은 TV, PC모니터, 스마트폰 등 LED, OLED, LCD 액정패널이 있는 디지털 기기에서 발생하는 유해광선이며, 특히 근거리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눈의 피로를 가중시켜 더욱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청색광을 완전히 차단하는 기술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지만 PC나 노트북에 모니터 차단기를 부착하거나 청색광 차단 안경렌즈 착용을 통해 부분적으로 유해성을 줄일 수 있다.

케미렌즈의 ‘퍼펙트UV’ 렌즈는 자외선 차단과 함께 청색광도 부분적으로 막아준다.

케미 매직폼프레쉬 렌즈는 자외선 차단 및 청색 광을 부분 차단은 물론 눈의 수정체 운동을 포함한 안구조절운동량을 줄여주어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완화시켜주는 헬스케어안경렌즈 이다.

사무실 환경에 맞춘 케미매직폼오피스 렌즈도 자외선 및 청색광 차단 외에 실내공간 4m 이내에서는 일반적인 안경렌즈 보다 더욱 시 생활이 편안하게 설계되어 실내 활동을 주로 하는 분들 위한 헬스케어 렌즈이다.

에실로코리아의 니콘 신제품 릴랙씨 시리즈도 눈에 편안함을 제공하며 블루라이트 차단 코팅 기능도 갖추고 있다.

평소 눈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청색광을 이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는 결명자차, 구기자차, 감잎차 등 차 종류와 함께 블루베리, 당근, 시금치 등의 과일-채소류, 연어-참치-고등어 등의 생선도 효과가 있다. 특히 시금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눈의 해독력을 증강시킨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70174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