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한미약품,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LSK Global PS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5-13 12:40:16
기사수정

동국제약, 한미약품,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LSK Global PS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새로운 종합비타민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포 휴먼’과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포 우먼’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2종은 현대인들이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멀티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동국제약에서 엄선한 63가지 식물성 부원료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주요 성분은 모두 유럽산 프리미엄 원료로 배합했다.

특히,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등 11가지 부형제가 무첨가된 제품으로, 합성화학 성분을 배제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하루 필수 영양분 섭취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한 제품으로, 학생이나 직장인은 물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제3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제주대 안과 하아늘 교수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윤석완)가 공동 제정한 제3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제주대학교 안과 하아늘 교수(39·사진)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연구 업적이 우수한 한국여자의사회 회원 중 선정되며, 상패와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코로나19 유행을 고려해 이번 시상식은 지난 10일 코리아나호텔에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하 교수는 안과 관련 학술연구활동, 정부정책 프로젝트 자문, 각종 특허출원 등을 통해 의학 발전 및 국내 안과의료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하 교수는 서울대병원 안과에서 중개의학연구를 수행하고 있고, 제주대병원 안과에서는 녹내장으로 실명 위험에 처해 있는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제주도민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신약개발을 위한 R&D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한미약품 정신의 연장에서 젊은 의사들의 연구에 대한 열정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젊은 의사들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젊은의학자상이 국내 대표 의료 학술상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CAR-T 면역세포치료제 FDA 승인 기념, 백혈병학회에 기부금 전달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Inc.)은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Bristol Myers Squibb)와 블루버드 바이오(bluebird bio)에서 개발한 다발골수종 치료용 CAR-T 면역세포치료제가 최초로 FDA 승인 획득한 것을 기념해 백혈병 및 림프종 학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제약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 마이크 샤퍼는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와 블루버드 바이오가 이러한 중대한 성과를 거두고 다발골수종으로 힘겨워하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처음으로 B세포 성숙화 항원(BCMA) 유도 CAR-T 면역세포치료제를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축하한다”며, “위탁생산기업으로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제를 제공하는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LSK Global PS, ‘항암제 1상 통계 심포지엄’ 개최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가 오는 6월 2일 ‘항암제 1상 통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항암제 1상 임상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시작으로, ▲BOIN 디자인과 CRM&mTPI 방법 ▲항암제 초기 임상에서 유효용량 결정 시 고려 사항 ▲항암제 1상에서의 약물감시 및 통계분석 사례로 구성됐다.

항암제 임상시험 통계 분야 최고 권위자인 미국 텍사스대학교 사우스웨스턴병원 안철우 박사를 비롯해 서울아산병원 및 울산의대 의학통계학과 이정복 교수와 LSK Global PS의 CS본부, PV부서의 임원, STAT 본부의 임원과 팀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은 5월 10일부터 LSK Global PS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국내 선도 CRO로서 글로벌 임상시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난해 원격 모니터링 웨비나에 이어 이번 항암제 1상 통계 심포지엄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급변하는 항암제 1상 임상시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1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