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신신제약, 길리어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사노피, 박스터,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7-08 01:31:28
기사수정

신신제약, 길리어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사노피, 박스터,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신신제약, 미야리산U와 함께 하는 여름휴가 이벤트 진행

신신제약이 휴가철 ‘먹방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와 함께하는 ‘여름휴가 장트러블 없이 잘 먹어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지만 아직까지 여행은 부담스러운 마음에 가까운 맛집이나 집에서 먹거리로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7월 한 달 동안 신신제약의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의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단독 진행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100명)이 제공되며, 선착순 구매자 777명에게는 행운의 숫자 7월을 기념해 네이버 포인트 700원을 지급한다.


신신제약 정경재 브랜드매니저는 “모처럼의 휴가를 장트러블로 망치지 않으려면 미리 건강한 장환경을 만들어 두는 것이 중요하고 만약 장트러블이 발생했더라도 즉시 유해균을 억제해 줘야 한다”며, “장트러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야리산U로 장 건강을 관리하고 배달의 민족 상품권으로 푸짐한 먹거리까지 함께하는 휴가철 행운을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길리어드, 중구 어르신 시원한 여름 위한 ‘행복 나눔’ 진행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 이승우)는 지난 6월 30일 서울특별시 중구청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여름나기 냉방물품을 전달했다. 여름나기 냉방물품은 길리어드의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행복 나눔’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올해 ‘행복 나눔’ 캠페인은 ‘지역 어르신의 시원한 여름나기’ 라는 목표 아래 임직원 80여 명이 비대면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공동 목표걸음 300만보에 도달하면 냉방용품을 기부하는 방식의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길리어드 창립주간을 전후한 지난 6월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에 걸쳐 총 500만보 이상이 달성됐으며, 이에 따라 선풍기, 쿨매트 등 냉방용품 세트를 마련해 중구청에 전달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이승우 대표는 “사회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이 코로나19 팬데믹과 폭염을 잘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여름나기 냉방용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보탬이 되고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중심에 첨단 바이오 디자인 센터 개소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한국 바이오 클러스터의 중심, 인천 송도에 최첨단 바이오 의약품 기술 경험 센터인 ‘바이오 프로세스 디자인 센터’를 공식 개소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바이오 의약 연구・공정 분야에 수준 높은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BDC를 개소했다. 바이오 의약품 연구 및 생산에 사용되는 배양, 정제공정, 품질분석 등 다양한 프로세스 구현이 가능한 100여개의 공정 장비와 230평 규모의 실험실 및 교육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BDC에서 고객은 mRNA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백신 생산에 필요한 최첨단 공정 솔루션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환자의 혈액에서 얻은 CAR-T와 NK세포, 줄기세포 등을 분리, 배양 및 정제까지 가능한 모든 공정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이사는 “강남구 수서에 첫 번째 고객체험센터인 CEC개소에 이어, 국내 바이오 클러스터의 중심인 인천 송도에 최첨단 바이오 의약품 기술을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센터 BDC를 설립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의 바이오산업 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사노피 ‘솔리쿠아’, 프리믹스 인슐린 대비 체중 증가 부담 없이 목표 혈당 조절 효과 확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지난 6월 25일부터 29일(현지 시각)에 개최된 제81회 미국당뇨병학회(ADA)에서 국내 최초의 고정비율 통합제제 (FRC) 당뇨병 치료제인 솔리쿠아펜주(10-40), 솔리쿠아펜주(30-60)의 인슐린과 경구혈당강하제 병용요법으로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프리믹스 인슐린(인슐린 아스파트, BIAsp 30)과의 직접 비교 연구 결과(SoliMix)를 발표했다. 임상결과는 미국당뇨병학회지인 Diabetes Care를 통해서도 동시에 게재됐다.

솔리쿠아는 인슐린과 경구혈당강하제 병용요법으로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프리믹스 인슐린과 직접 비교 결과, 솔리쿠아 투여군이 두 개의 1차 평가변수와 주요 2차 평가변수를 모두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노피 글로벌 메디컬 책임자인 산드라 실베스트리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제2형 당뇨병 관리를 위해 인슐린을 투여하는 환자의 약 40%가 프리믹스 인슐린으로 치료 중이지만, 최근 실사용증거(real-world evidence)에 따르면 이들 중 단 18.2%만이 목표 혈당에 도달한 것으로 확인된다”며, “이번 연구 결과는 솔리쿠아의 효과와 환자 보고 결과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프리믹스 인슐린이 널리 사용되는 국가의 의료진들이 솔리쿠아®를 고려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스터, 테라노바 통한 확장된 혈액투석 심혈관 질환 발생률 유럽 신장학술 대회서 발표

박스터(대표 현동욱)는 테라노바(Theranova) 투석막을 통해 확장된 혈액투석(HDx) 치료를 받은 환자에서 심혈관 질환 및 입원율을 감소시킨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밝혔다.

 ‘미디엄 컷오프 투석막과 고유량 투석막 효과 비교: 역확률 치료 가중치 코호트 연구’ 6월 5일부터 3일간 열린 제 58회 유럽 신장협회-유럽 투석·이식수술협회 학술대회서 구두 발표됐다.


장기간 확장된 혈액투석 치료를 받은 콜롬비아 환자 대상으로 진행된 대규모 다기관 후향적 연구로 테라노바를 통한 확장된 혈액투석 환자군을 고유량 혈액투석(High-Flux HD)군과 성향 매칭으로 분석했다. 분석 결과, 테라노바를 사용한 환자군이 고유량 혈액투석 진행 환자군 대비 심혈관 질환 발생률 및 투석으로 인한 입원율이 각각 35%, 18%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박스터 신장사업부 선임의학이사 피터 루더포드(Peter Rutherford) 박사는 “혁신은 끊임없는 과학적 연구와 ERA-EDTA와 같은 학술대회에서의 활발한 의견 교류에 힘입어 발전한다”며, “이번에 새로 발표된 연구 결과는 테라노바를 통한 확장된 혈액투석 치료가 환자에게 개선된 치료 결과를 제공함과 동시에 의료 자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기존의 관련 연구 결과들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주)-유바이오로직스㈜, 피부 부착형 패치 백신 개발 MOU 체결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백신기업인 유바이오로직스㈜와 차세대 코로나 예방백신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7월 1일자로 밝혔다.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후보물질과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유효하며, 보관도 용이한 차세대 피부 부착형 covid-19 백신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협력하는 것이다.

유바이오로직스㈜의 최석근 공동대표는, “현재 당사는 유전자재조합 항원을 이용한 코로나 예방백신(유코백-19)으로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며, 동일한 백신성분을 천연 연어 DNA를 사용하여 제조한 나노마이크로 DNA 니들 담체를 통해 패치타입으로 적용하는 시험에서도 좋은 연구결과가 기대되어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 윤석민 대표는 “최근 코로나 예방백신들의 세계적 부족 사태와 보관 유통의 문제점들을 접하면서, 당사의 기술을 접목해 1회 접종량을 5분의 1미만으로 낮추고 상온 보관도 가능한 패치형 백신을 개발하고자 임상 중인 유바이오로직스 제품과 협력을 제안하게 됐다. 백신 원액을 공급받게 되면 1개월 이내에 패치형 백신을 제조 완료해 양사간 공동으로 면역원성 비교시험 등을 바로 수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33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