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9일 코로나19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조치사항은?
  • 기사등록 2020-10-10 02:14:46
기사수정

서울특별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보고한 코로나19 조치사항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서울형 민생경제 종합 지원대책 추진
서울특별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서울형 민생경제 종합 지원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유재산에 입점하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 50% 인하, 경비·청소원 인건비 등 공용관리비 감면, 임대료 납부기한 유예 등의 지원을 실시한다.
무방문·약식심사를 통해 집합금지·제한 업종(콜라텍·유흥주점 제외)에 대하여 최대 1억 원까지 최저 0.03%의 금리로 지원한다.
서울시는 지원절차 간소화, 선지원·후점검 등을 통해 지원이 적시에 이루어지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시…집단감염 대비 예정
인천광역시는 노숙인, 학교 밖 청소년 등 의료 사각지대 취약계층 400여 명에 대해 독감 예방접종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하여, 무증상 감염으로 인한 집단감염에 대비할 예정이다.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학교급식 공급업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학생 1인당 10만 원의 교육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인천e음 카드)로 지급하고 있다.
지난달 말 충전이 완료된 5만 원의 소비쿠폰은 인천e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5만 원은 급식꾸러기몰에서 현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도…문화·체육·관광시설 방역수칙 이행 여부 집중 점검
경기도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종교시설과 노래연습장 등 문화·체육·관광시설의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한글날 서울집회와 관련하여 도-시·군(전세버스조합)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전세버스의 운행자제를 요청하는 등 집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감염확산에 대응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0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