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 22일부터 ‘의료제품 분야, 최신 해외 동향 정보지(Global Semimonthly Information on Medical Products)’를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표 누리집에 공개했다.
정보지는 매월 2회 게재되며,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국 규제기관과 국제기구에서 발표하는 ▲ 제도·정책 ▲ 안전성정보 ▲ 허가·심사 ▲ 감시 ▲ 회수·수리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각 정보를 제품 분류별(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권역별(북미·오세아니아, 유럽, 아시아, 국제기구)로 구분해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식약처 소비자위해예방국은 “이용자가 직접 의견을 낼 수 있는 소통 창구(medsafety@korea.kr)를 운영하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산업계 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정보지가 산업계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며, “식약처는 정보지를 통해 국내 의료제품 산업계가 최신 해외 규제 동향을 신속히 파악해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제품 분야, 최신 해외 동향 정보지’ 주요 내용은 (메디컬월드뉴스 자료실)을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