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월 8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국립중앙의료원, 경상국립대, 아주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5-09-08 21:30:05
기사수정

9월 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더베스트내과 이호준 원장, 고려대의료원에 기부금 전달

이호준 더베스트내과 원장(의학 85)이 지난 4일 고려대 안암병원 본관 노블레스 라운지에서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로 이 원장이 고려대의료원에 전달한 기부금은 누적 2억 4,000만원이다.

이호준 원장의 이번 기부금은 그의 저서 『상심(傷心): 우여곡절, 심장치료의 역사』(군자출판사)의 인세 수익으로 마련됐다. 

기부금은 고려대의료원이 현재 추진 중인 국제 의료지원 사업인 ‘글로벌 호의 생명사랑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호준 원장은 “모교와 교우들을 떠올리면 늘 가슴이 뭉클해지고 애틋한 마음이 든다”면서, ”저의 작은 보탬이 모교와 의료원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진심 어린 뜻을 전했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교우들의 따뜻한 마음이 국제적 나눔으로 이어져 고려대의료원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생명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국립중앙의료원‘2025년 공공보건의료 진료부 고위관리자 포럼’개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서길준)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가 지난 4일부터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2025년 공공보건의료 진료부 고위관리자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국립대병원, 지방의료원 및 적십자병원, 국립병원, 시·도립병원, 보건의료원 등 전국 공공의료기관 17개소의 진료부 최고관리자 총 18명이 참석했다.

이 포럼은 공공보건의료 진료부 최고관리자로서 최신 보건의료 정책 동향 및 주요 이슈를 파악하고, 인사노무관리 등 리더십 역량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서길준 국립중앙의료원장은 “이번 포럼은 전국 공공의료기관의 진료부 최고관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보건의료체계의 현안과 미래 과제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공공의료기관의 진료부, 간호부, 행정부 등 분야별 고위관리자 리더십 맞춤 교육을 강화하며 공공의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병원, 교보문고와 함께하는 도서 바자회 개최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이 9월 8일부터 19일까지 본관 1층 로비에서 교보문고 창원점과 함께 ‘도서 바자회’를 개최한다.

이번 도서 바자회는 ‘책 향기 가득, 마음건강 한 스푼’을 주제로 내원객과 병원 직원에게 지역의 독서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성기 병원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교보문고와 함께 마련한 도서 바자회를 통해, 내원객 및 병원 직원들 모두 책과 가까워지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서 바자회와 같은 기부·나눔 행사에 적극 동참해, ESG경영에 부합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2025년 지역암센터 심포지엄’ 개최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센터장 장석준)가 지난 5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 니스홀에서 보건복지부, 국립암센터를 비롯해 전국 13개 지역암센터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역암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올해 심포지엄은‘권역암센터의 혁신과 도약: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대응하는 포괄적 암관리’를 주제로, 경기지역암센터와 개소 20주년을 맞은 대구경북·대전·부산지역암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의미를 더했다.

국립암센터 양한광 원장은 특별강연을 통해 균등한 암관리 기반 구축과 동반자적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석준 경기지역암센터장은“이번 심포지엄은 암환자 중심의 포괄적관리와 지역 간 균형 있는 의료체계 구축을 등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방향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향후 지역암센터의 역할 강화를 다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99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9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9월 제약사 이모저모]대우, 레오파마, 한국노바티스,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9~10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 동아, 제일파마홀딩스, 한국오가논, 현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