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와 색소질환은 외모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이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고 탄력이 저하되면 피부 처짐, 주름 등의 변화가 나타나며, 자외선이나 피부 자극 등으로 인해 각종 색소질환이 발생하게 된다.
타임리스피부과 마포본점 이승연(대한피부과학회 회원) 원장은 “이 외에도 사람마다 다양한 피부 고민을 안고 있으므로, 개선을 고려한다면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 안티에이징 시술
피부 노화 개선을 위한 안티에이징 시술에는 써마지, 소프웨이브, 티타늄 리프팅, 올리지오 리프팅, 울쎄라피프라임, 슈링크 유니버스, 튠페이스 리프팅 등의 레이저 리프팅과 코어톡스, 제오민, 보톡스, 스컬트라 등의 쁘띠시술, 줄기세포 주사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써마지
써마지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까지 균일하게 조사하여,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이승연 원장은 “이를 통해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고, 윤곽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에너지를 정밀하게 전달하여 한 번의 시술로도 탄력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소프웨이브
소프웨이브는 고집속 초음파가 피부 표면 손상 없이 진피 상부층에 작용해,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준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 회복을 돕는다.
이승연 원장은 “피부 타입과 부위에 따라 맞춤형 팁을 구성하여,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티타늄 리프팅
티타늄 리프팅은 755nm, 810nm, 1064nm 세 파장을 동시에 조사하며, 두 가지 모드를 이용한 부위별 선택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이승연 원장은 “통증 없이 긴 파장이 피부 깊은 층까지 침투하여 더욱 강력하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준다.”라고 설명했다.
▲올리지오
올리지오는 강한 고주파로 심부열을 발생시켜 콜라겐을 수축 및 재생하는 원리로 처진 얼굴을 리프팅한다.
이승연 원장은 “한국인 피부 유형에 맞춘 섬세한 조절이 가능해, 피부 손상 거의 없이 안전하고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울쎄라피프라임
울쎄라피프라임은 더욱 커진 화면과 초음파 필드로 기존보다 깊은 최대 8mm 깊이까지 실시간 초음파로 확인하여, 정확한 깊이와 위치에 에너지를 전달한다.
이승연 원장은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여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고, 윤곽을 개선해 준다.”라고 말했다.
▲슈링크 유니버스
슈링크 유니버스는 2가지 모드와 다양한 핸드피스를 이용해 피부 표면 손상 거의 없이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근막층에 전달한다.
이승연 원장은 “이를 통해 콜라겐 재생,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라고 설명했다.
▲튠페이스
튠페이스는 고주파, 초음파 결합의 악센트프라임 레이저로, 피부 콜라겐을 재생하고 피부 아래 불필요한 지방 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승연 원장은 “통증 없이 탄력 있고 매끈한 얼굴 라인을 만들어 주며, 아이스 컨텍 쿨링 방식을 적용해 시술 시 통증도 적다.”라고 밝혔다.
◆쁘띠시술
코어톡스, 제오민, 보톡스는 시술 부위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로 주름을 개선한다.
▲보톡스
보톡스는 내성을 줄인 시술로, 반복 시술에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스컬트라
스컬트라는 주사용 PLLA를 이용해 체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얼굴에 볼륨감을 주면서 주름을 개선하는 스킨부스터다.
▲스킨부스터
스킨부스터는 주사가 아닌 기계로 용액을 주입하는 큐어젯으로 시술 시, 통증 없이 보다 정교한 약물 주입이 가능하다.
이승연 원장은 “모공, 여드름 흉터, 탈모, 튼살 등 다양한 곳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줄기세포 주사
줄기세포 주사는 손상된 조직의 치유 및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색소질환 & 난치성 색소질환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은 색소 종류와 원인, 개인별 피부 타입 등을 정확히 진단하여, 1:1 맞춤형 색소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이승연 원장은 “특히, 오타모반/오타양모반, 밀크커피반점, 흑자증, 난치성 기미, 베커씨모반 등의 난치성 색소질환은 재발이 잦아, 면밀한 진단을 통해 반복적인 색소 레이저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오타모반
오타모반은 얼굴 한쪽 면에 나타나는 짙은 푸른색의 모반이다.
출생 직후나 사춘기 이후에 주로 발생하며, 비정상적인 멜라닌 세포로 인한 색소침착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오타양모반은 후천적으로 광대 양옆으로 발생하는 다발성 회갈색 모반을 말한다.
▲밀크커피반점
밀크커피반점은 멜라닌 색소 과증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갈색 반점이다.
밀크커피와 유사한 갈색을 띤다고 해서 이름 붙여졌으며, 출생 시 또는 출생 직후 얼굴을 비롯한 신체 전반에 발생할 수 있다.
이승연 원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병변의 색이 진해지고 범위가 넓어진다.”라고 밝혔다.
▲흑자증
흑자증은 과다 색소로 인해 검은색 또는 갈색 점 형태로 피부나 점막에 발생하는 질환이다.
얼굴 한쪽에 흑자가 모인 편측성 흑자증과 흑자가 군집을 이룬 군집성 흑자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승연 원장은 “색소 뿌리가 깊어 치료가 까다로운 질환으로 꼽힌다.”라고 말했다.
▲난치성 기미
난치성 기미는 멜라닌 색소 증식이 넓은 범위로 퍼져 있어, 일반 기미보다 치료가 까다롭다.
이승연 원장은 “색소가 다양한 피부층에 자리 잡고 있어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짙어지고 병변의 범위가 넓어질 수 있다.”설명했다.
▲베커씨모반
베커씨모반은 멜라닌 세포 증식, 모낭 증식을 원인으로 나타나는 연갈색 또는 흑갈색의 비대칭 색소 반점이다.
대부분 털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어깨 쪽에 발생한다.
이승연 원장은 “털을 동반한 다른 질환인 선천성 멜라닌 모반과 구분하여 치료해야 한다. 이
러한 난치성 색소질환은 마크뷰 피부 진단기를 통해 정확히 진단한 뒤, 알맞은 레이저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안면홍조, 여드름 붉은 자국 등
안면홍조, 여드름 붉은 자국 등의 치료에는 브이빔퍼펙타가 도움이 된다.
이는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혈관성 병변의 혈관 조직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제모
여름철 증가하는 제모 시술은 클라리티 레이저와 같은 레이저 제모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검은 멜라닌 색소에만 반응하여, 주변 피부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모낭만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이승연 원장은 “종아리, 겨드랑이, 팔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무좀, 백반증, 건선, 아토피
무좀 치료는 핀포인트레이저, 오니코레이저 등의 무좀 레이저를 이용해 곰팡이를 파괴하여 치료할 수 있으며, 백반증과 건선, 아토피는 이에 특화된 팔라스 프리미엄으로 멜라닌 세포를 자극 및 재형성해 치료할 수 있다.
이승연 원장은 “피부 고민은 사람마다 다양하므로, 저렴한 가격, 비용으로 유명한 곳보다는 다양한 케이스를 보유한 전문의가 맞춤 치료하는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 마크뷰 피부 진단기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과 시술 후 관리 시스템 등도 체크해 볼 것을 추천한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