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15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국대, 부산백, 여의도성모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5-07-15 21:30:02
기사수정

7월 1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건국대병원 정밀의학폐암센터, 2025 KUMC 정밀의학폐암 컨퍼런스 개최

건국대병원 정밀의학폐암센터가 오는 18일(금) 오후 1시 이 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건국대병원 정밀의학 폐암 컨퍼런스(KUMC Precision Medicine Lung Cancer Conference)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다양해진 폐암 연구 분야에 대한 중개의학(translation medicine)과 임상연구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폐암 분야의 최신 기초 연구 성과와 임상 현장의 미충족 수요를 조망하며, 향후 정밀의학 기반 치료 전략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은 최대 4점이며 사전등록 방법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건국대병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백병원, 구급대원 대상 임산부 및 신생아 응급처치 교육 진행 

부산백병원(원장 양재욱)이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와 함께 지난 11일 경남 의령군 소재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119구급대원 20명을 대상으로 ‘임산부 및 신생아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임산부와 신생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구급대원들이 신속하고 정확히 대응할 수 있도록 병원 전 단계에서의 처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김영남 센터장은 “임산부와 신생아는 응급상황에서 취약한 대상인 만큼, 정확하고 체계적인 병원 전 처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부산백병원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모자보건을 책임지는 권역모자의료센터로서 앞으로도 지역 소방기관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응급대응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의도성모병원, 2025년 제4회 임상의학 심포지엄 개최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윤승규)이 지난 11일 이 병원 4층 강당에서 ‘2025년 제4회 임상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5년간 보건의료 빅데이터 기반 임상연구의 성과를 돌아보고, 신진 및 중견 연구자들을 위한 연구비 수주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별강연에서는 임현국 교수(정신건강의학과, 뇌건강센터장)가 ‘젊은 연구자를 위한 연구비 수주의 A to Z’를 주제로 실제 사례를 공유했으며, 숭실대학교 한경도 교수(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는 지난 5년간 병원 연구진과 함께한 30여 편의 논문 사례를 소개하며 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의 활용 가능성을 강조했다.

권혁상 연구부원장(내분비내과)은 “처음에는 교수진의 연구 역량을 소개하는 자리였지만, 이제는 병원의 연구 역량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의료 질 평가에서 1등급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878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