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부천성모병원 로봇수술 1천례 돌파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김희열)이 로봇수술을 개시한지 약 2년만인 지난 19일 로봇수술 1,000례를 돌파했다.
이 병원 로봇수술센터장 산부인과 이해남 교수는 “부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가 단기간 1,000례를 달성할 수 있기까지 노력해준 의료진과 믿고 찾아준 환자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최적화된 수술로 환자가 건강을 되찾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트루빔’ ‘헬시온’ 추가 도입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오는 5월 7일 개원하는 새 병원에 초정밀 첨단 방사선 암 치료기 2종을 추가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한 치료기는 미국 배리안(Varian)사의 ‘트루빔(Truebeam)’과 ‘헬시온’(Halcyon)’이다.
이문수 병원장은 “현재 버사HD 등 2대의 첨단 방사선 암 치료기가 가동 중이며, 새병원 개원 시 2종이 추가됨으로써 더 많은 환자들에게 더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추가로 도입한 방사선 암 치료기는 새병원에 설치를 마쳤고, 개원과 동시에 바로 활용될 것이다. 암 환자들의 삶의 질과 생존율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새 병원은 오는 5월 7일 개원한다.
새 병원은 현병원과 인접한 곳에 지상 15층, 지하 5층 규모로 지어졌다. 주차용적은 1,039대, 옥상에는 응급환자를 이송하는 헬리콥터가 이착륙할 수 있는 넓직한 헬리패드도 확보됐다.
◆아주대병원대우재단, 100번째 베트남 연수생 배출
아주대병원이 대우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베트남 보건의료지원사업에서 100번째 연수생을 배출했다.
아주대병원은 지난 19일 별관 병원장실에서 박준성 병원장, 조재호 대외협력실장, 소화기내과 박종훈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0번째 베트남 연수생인 의사 Dau Quang Lieu(다우 꽝 리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수료한 Dau Quang Lieu 연수생은 하노이 의과대학 병원 소속 소화기내과 의사로, 2024년 11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아주대병원 소화기내과에서 ERCP(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조영술), ESD(내시경 점막하 박리술), Interventional EUS(치료적 내시경 초음파 시술) 등 소화기 분야 최신 술기에 대한 연수를 받았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