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눈 성형부터 V라인 윤곽 관리, 레이저 리프팅…맞춤 솔루션 필수
  • 기사등록 2024-10-16 16:50:04
기사수정

눈 성형은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많은 이들이 찾고 선호하는 성형수술이다. 


그만큼 대중적이며 진입장벽이 낮다는 인식인데, 사실 눈이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나 중요성이 높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눈매의 특징에 따라 난이도 높은 눈 성형도 있고, 눈 재수술의 경우에는 첫수술보다 더 까다롭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눈 성형 외에도 윤곽 라인을 정리하는 레이저 시술이나 그 밖에 스킨부스터 등 다양한 시술에 관심이 있다면 개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적용해야 한다. 


강남 이에스청담성형외과 이준호(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고난이도의 눈성형이나 V라인을 위한 레이저, 필러, 보톡스 시술 등과 같은 방법은 무분별하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개인의 특징을 파악해 맞춤으로 디자인해야 한다.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나눈 후에 수술 방향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쌍꺼풀 수술

쌍꺼풀 수술 방법은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이 있다. 


이는 자신의 선호도보다는 눈의 특성에 맞게 진행해야 한다. 


▲매몰법

매몰법은 눈꺼풀 피부가 얇은 이들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절개를 하지 않아 부기나 흉터가 적어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다.


▲절개법

절개법은 눈꺼풀이 상대적으로 두꺼운 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만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이 진하게 보일 수 있으며 회복이 느리고, 매몰법은 풀릴 가능성이 다소 있다. 


▲자연유착법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방법이 자연유착이다. 


라인을 단단하고 강하게 고정하여 잘 풀리지 않으면서 라인이 자연스러워 티가 나지 않아 선호도가 높다. 


◆눈매교정

눈매교정은 일반적인 쌍꺼풀 수술이 아니라, 안검하수가 있어 눈의 기능 및 미용적인 문제가 있는 부분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이준호 원장은 “눈꺼풀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이마와 눈썹에 힘을 주어 눈을 뜨는 습관이 있는 증상이 안검하수에 해당한다. 눈동자 3분의 1이 가려져 졸리고 게슴츠레해 보이는 눈이라면 눈매교정으로 이러한 미용적인 부분부터 눈을 뜨는 힘 회복을 통해 기능적인 문제까지 개선해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남성 눈성형

남성들은 무쌍, 홑꺼풀인 경우가 많아 여기서 라인을 굵고 두껍게 잡으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 


라인이 보일 듯 말 듯한 무쌍 눈성형으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준호 원장은 “자칫하면 부담스러운 인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아웃라인 같은 디자인보다는 인라인이나 인아웃 라인 등으로 눈매를 부드럽게 개선할 수 있다. 여성과의 차이점을 고려해 눈꺼풀의 피부와 근육, 지방의 양 등까지 특징을 파악해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트임 성형

트임 수술은 눈매가 답답하고 가로, 세로 폭이 작거나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에 숨겨진 공간을 트여주어 눈매를 보다 시원하게 개선할 수 있다. 


이준호 원장은 “이는 쌍꺼풀 수술과 병행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앞트임이나 윗트임은 답답해 보이는 눈을 개선하며, 뒷트임과 밑트임은 눈꼬리를 내리면서 눈매 모양의 개선 및 눈 가로길이를 확장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눈 위 지방이식

눈이 퀭하고 피곤해 보이며, 푹 꺼진 경우라면 눈 위의 지방이 부족한 경우다. 


이준호 원장은 “더 노안으로 보일 수 있고 쌍꺼풀 라인도 여러 겹 생기는 데에 영향을 주므로, 눈 위 지방이식을 통해 개선을 해볼 수 있다. 자가지방을 채취해서 생착을 시키는 것이므로 자연스러운 개선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눈 재수술

눈 성형은 수술을 많이 하는 만큼 재수술의 비율도 높다. 


결과에 대한 불만족, 수술 이후 부작용과 같은 다양한 원인에 따라 재수술이 진행된다. 


이준호 원장은 “무분별하게 수술 진행을 할 경우 더 부자연스러울 수 있며,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한층 더 높으므로 실패 원인을 분석해 반복이 되지 않도록 철저한 수술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V라인 패키지

갸름한 얼굴형은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외모의 중요한 조건이다. 


피부 탄력이 저하돼 처진 경우,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지방이 많아 볼과 턱에 살이 집중된 경우, 뭉툭한 턱 끝으로 인해 얼굴형이 날렵하지 않은 경우 등에는 맞춤형 V라인 시술이 필요하다. 


이준호 원장은 “얼굴 지방흡입부터 튠레이저, 턱 보톡스, 턱 끝 필러로 구성된 V라인 패키지는 연예인들도 선호를 하는 시술로, 복합적인 얼굴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불필요한 지방은 적당히 흡입을 하고 튠레이저로 처진 탄력을 개선하며, 보톡스와 필러로 라인을 정리해 V라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레이저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은 피부 절개나 수술을 하지 않고도 탄력 개선이 가능하다. 


▲울쎄라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 근막층과 진피층을 자극하여 콜라겐 재생을 하며 피부를 수축해 타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써마지

써마지의 경우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진피층의 느슨한 조직에 탄력감을 부여하며 콜라겐의 새로운 생성으로 피부 안쪽부터의 볼륨감을 개선한다. 


▲악센트프라임

악센트 프라임(튠페이스)은 지방 세포만 타깃으로 해 이를 제거,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하는 시술이다. 


콜라겐 재생 및 재합성을 유도해 피부 타이트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코레지 캐뉼라

코레지 리프팅과 캐뉼라를 결합한 코레지 캐뉼라 시술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을 개선하게 된다. 


◆리쥬란힐러

스킨부스터 시술인 리쥬란힐러는 연어로부터 추출한 PN 성분을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주입, 새로운 세포 활성화를 하며 피부 결과 톤 등 전반적인 피부 환경을 리모델링 한다. 


이준호 원장은 “난이도 높은 다양한 눈 성형과 재수술, 윤곽 라인을 관리하는 시술과 레이저 리프팅 등은 유명한 곳, 잘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면서도 의료진의 충분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 등을 살펴보아야 한다.”라며 “무분별한 시술이나 수술을 하지 않고 환자에게 맞는 1:1 맞춤 솔루션을 적용하는 곳인지 체크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7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길리어드, 셀트리온, 입센코리아, 한국애브비,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9월 제약사 이모저모]갈더마코리아, 한국릴리, 한국아스텔라스, 현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8월 제약사 이모저모]삼바, 지엔티파마, 한미약품, 헤일리온 코리아, 티움바이오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