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1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중앙의료원, 세브란스병원,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7-16 19:02:55
기사수정

7월 1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중앙의료원‘다문화가족과 이주노동자를 위한 무료 진료’ 실시

국립중앙의료원 의료봉사동호회(회장 권혁춘 소화기내과 전문의) ‘더 네이버스(the neighbors)’가 한국다문화연대와 함께 지난 13일 인천 외국인종합지원센터에서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인천지역 다문화가족과 이주노동자를 위한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권혁춘 소화기내과 전문의, 김재윤 한국다문화연대 이사장(전 국립중앙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을 포함하여, 산부인과 전문의, 한방 전공의, 약사, 간호사, 학생봉사자 등 총 23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의료봉사동호회 권혁춘 회장(소화기내과 전문의)은 “외국인지원센터와 학생봉사자들 간 번역기를 통한 적극적인 진료 보조로 의사소통의 한계를 극복하고 평소 궁금했던 증상이나 질환에 대한 상담, 한방의 침술을 통한 즉각적인 통증완화, 소아과 전문의의 성장관련 궁금증 해소 및 진료차량을 통한 부인과 검사를 통해 다각적인 진료가 가능했다.”라며, “진료를 마치고 돌아가는 환자들의 표정에서 국적의 차이를 넘어 글로벌 시대의 상호존중과 배려를 실천한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필리핀 심장병 환아, 세브란스서 치료받고 귀국

세브란스병원이 선천성 심장병을 앓던 필리핀 환아를 한국으로 초청해 성공적으로 치료했다.


필리핀 소년 킴(7세, KIM ABIBG ROSELLO)은 태어날 때부터 ‘팔로 네 증후군’으로 인해 일상에 어려움을 겪었다.


팔로 네 증후군(Tetralogy of Fallot)은 심장 내 두 개의 심실 사이에 큰 결손이 있으면서 심장에서 폐로 연결된 폐동맥에 협착(좁아진 상태)이 동반된 질환이다. 


킴은 필리핀 현지의 열악한 의료환경과 경제적 형편으로 치료를 받기 어려웠다. 


그러던 중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의 A 선교사(심장혈관외과 전문의)가 의료선교봉사에서 킴을 진료한 것을 계기로 세브란스병원과 연결됐다. 이후 세브란스병원은 킴을 ‘글로벌 세브란스 글로벌 채리티’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하고 한국으로 초청했다.

2011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세브란스 글로벌 채리티는 세브란스병원이 의료 취약국 환자들을 국내로 초청해 치료하는 프로그램이다.


심장혈관외과 신유림 교수는 “수술을 잘 견뎌주고 이제는 밝은 얼굴로 장난을 치는 킴에게 고마운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세브란스병원의 글로벌 세브란스 글로벌 채리티를 통해 더 많은 해외 환아들을 치료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킴의 수술 비용 전액은 JYP엔터테인먼트가 후원했다. 앞서 4월 JYP엔터테인먼트는 국내외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에 써달라며 연세의료원에 5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자생한방병원-광주광역시체육회, 건강관리 업무협약 체결 

광주자생한방병원(병원장 염승철)이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전갑수)와 지난 15일 광주자생한방병원 염승철 병원장, 광주광역시체육회 전갑수 회장 등 각 기관의 대표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자생한방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광역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소속 선수들과 임직원들의 건강관리에 나선다. 


부상과 질환의 예방 및 치료, 대회 현장 의료진 파견 등 척추·관절 건강 한방주치의로서 지역체육계의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광주자생한방병원 염승철 병원장은 "체육을 통한 좋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선수들의 건강이다.”라며, ”이번 광주광역시체육회와의 협약을 통해 체육을 사랑하는 선수들과 시민들의 건강 관리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21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파로스, 하이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 메디포스트, 셀트리온, 한국산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메디톡스, 서울제약, 셀트리온, 한국BMS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