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안면거상술+줄기세포 시술’ 병행…특징과 주의할 점은?
  • 기사등록 2024-07-03 15:14:40
기사수정

여름철 무더운 날씨와 강한 자외선은 피부 환경을 악화시켜 피부 노화 진행 속도를 앞당길 수 있다. 


피부는 노화가 시작되면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생성이 감소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피부 환경과 생활 습관 등에 따라 노화 속도에는 차이가 생긴다. 


◆노화 진행시 고려하는 ‘안면거상’ 

이에 노화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과 보습 관리 등을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압구정 더리젠성형외과 이석준(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표원장은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가 처지면서 얼굴 곳곳에 주름이 생기고, 턱 라인이 늘어지면서 얼굴 라인 전체가 무너지게 된다. 이로 인해 얼굴이 넙데데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게 된다.”라며,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라면 안티에이징 시술만으로는 이를 개선하기 힘들어, 안면거상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라고 밝혔다. 



◆줄기세포 안면거상술

안면거상술은 절개를 통해 처진 피부를 끌어 올리는 수술이며, 안면거상 리프팅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절개와 긴 회복 기간, 흉터 등에 대한 부담이 있기 마련이다. 


이석준 원장은 “이 경우에는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모해 절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줄기세포 안면거상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줄기세포 안면거상술은 거상술과 줄기세포 시술을 결합해 효과는 높이고 회복은 빠른 동안성형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기존 안면거상과 같이 헤어라인과 귀 모양을 따른 절개를 통해 피부와 SMAS층을 박리해 리프팅한 후, 수술 당일과 수술 14일 후 줄기세포 치료를 진행하여 회복을 촉진하는 방식이다. 


◆안면거상술+줄기세포 시술 병행

안면거상술에 줄기세포 시술을 병행할 경우, 절개 상처가 있는 흉터 부위의 회복뿐만 아니라, 박리한 SMAS층과 피부층 전 범위에 걸쳐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안면거상의 경우 연령층이 높은 중장년층의 환자들이 주로 찾는 안티에이징 수술로 다른 성형 수술에 비해 빠른 회복이 중요시된다.


이석준 원장은 “절개 길이가 길면 집도의의 시야가 넓어져 더욱 꼼꼼한 박리로 처진 부위를 보다 넓게 리프팅 할 수 있고, 중안면부부터 하안면부, 이중턱, 처진 목 리프팅 등 넓은 범위의 거상수술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줄기세포 시술을 병행하여 회복과 절개 흉터의 개선이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안면거상 수술 VS. 줄기세포 시술 병행 시   

기존 안면거상 수술의 경우 물리적으로 처진 조직을 리프팅 시키는 것은 가능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성상이 노화된 피부 조직의 질감까지 개선하긴 어렵다. 


하지만 줄기세포 시술을 병행할 경우 노화로 변한 피부조직의 성상을 재생시켜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리프팅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석준 원장은 “절개를 통한 안면거상술은 개개인의 노화 정도와 피부 상태 등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절개선, 박리 범위, SMAS 처리 방법 등을 계획해야 한다.”라며, “피부와 SMAS층을 꼼꼼하고 섬세하게 박리하여 피부는 자연스럽게, SMAS층은 효과적으로 리프팅하는 것이 중요하며, 얼굴 표정과 움직임까지 고려해 리프팅 방향을 결정해야 자연스러운 리프팅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박리 범위가 넓은 수술인 만큼 줄기세포 시술을 병행하면 상처 치유와 회복에 도움을 줘,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이 가능하다.”라며, “개인마다 피부 탄력과 처짐 정도, 주름, 고민 부위 등이 다르므로, 동안 성형 시에는 안면거상술 가격보다는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체크하여 개인별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9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길리어드, 셀트리온, 입센코리아, 한국애브비,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9월 제약사 이모저모]갈더마코리아, 한국릴리, 한국아스텔라스, 현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8월 제약사 이모저모]삼바, 지엔티파마, 한미약품, 헤일리온 코리아, 티움바이오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