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 휴가철 대비, 한방에서 바라본 다이어트
  • 기사등록 2024-07-02 10:55:56
  • 수정 2024-07-02 15:45:30
기사수정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며 완연한 여름이 시작되었다.


휴가지의 뜨거운 태양 아래 자신 있게 슬림한 몸매를 드러내며 매력 발산하는 모습을 꿈꾸며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자신의 신체 상태 정확한 파악이 우선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자신의 신체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세종 오케이한방병원 신서경(대한한의사협회 정회원) 진료과장은 “내 몸은 몇 점일까? 엑스바디, 인바디로 체형 밸런스와 근골격 불균형, 근력량, 체수분, 체지방률, 기초대사량을 측정하면 정량화된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설명 : 세종 오케이한방병원 신서경 진료과장)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내 몸의 상태를 알고 나면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안에서의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 관리를 병행하면 된다.


그렇지만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한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신서경 과장은 “식욕 조절이 어렵거나, 스스로 식단 관리가 힘든 사람에게는 도움이 필요하다. 한약은 혼자서는 어려운 다이어트를 해낼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설명했다.


◆다이어트 한약

다이어트 한약은 저하된 신진대사 기능을 회복시키고, 몸의 전체적인 순환 기능을 높여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 한약 하면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는 파우치에 든 물약 형태의 한약이 있다.


탕약은 상대적으로 부피가 커 휴대성이 떨어지고, 한약 특유의 향에 거부감을 느껴 복용이 힘든 사람들도 많다.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쉽고 깔끔하게 복용할 수 있는 알약 형태의 한약도 출시됐다.


신서경 과장은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나 남들이 하는 방법을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체질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풍부한 진료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맞춤 솔루션을 수립하는 것을 권장한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9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엔케이맥스,,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오가논, 한올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