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대구, 연세의료원, 분당제생, 의정부을지대, 전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6-27 22:27:09
기사수정

6월 2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베트남 홍옥병원 의료진, 대구의료원 방문

베트남 홍옥푹쭝밍종합병원 의료진 및 경영진 8명이 선진의료 체험과 보건의료분야 벤치마킹을 위해 대구의료원(원장 김시오)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거점 공공의료기관인 대구의료원의 의료 및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벤치마킹하고 양 기관 간 교류를 통한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홍옥푹쭝밍종합병원은 352병상 규모 약 1,100명의 의료진을 보유한 현대식 종합병원이다.


◆분당제생병원, 로봇 수술 장비 관련 모로코 마라케쉬 군 병원 외과 의사 방문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이 지난 26일 모로코 마라케쉬 군 병원(Military Hospital Mosque Marrahech)의 외과 수술 전문의 3명이 수술 로봇 관련하여 방문했다고 밝혔다.


손정환 진료부장(비뇨의학과 전문의)은 최근 병원 수술실에 설치된 미래컴퍼니의 레보아이 수술 로봇에 대하여, 도입 과정과 교육에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했다. 


외과,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된 모로코 군 병원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수술 로봇인 레보아이의 특장점인 정밀한 수술, 최소 침습과 감염 관리, 운용 편리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모로코 마라케쉬 지역에 있는 마라케쉬 군 병원은 436병상 규모의 중견 병원으로 연간 복강경내시경을 400례 이상 수술하며, 이번에 방문한 의료진도 월 수술 평균 케이스는 10~30건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컴퍼니는 지난 2023년 12월 모로코 국립병원인 아가디르 대학 병원(Agadir University Hospital Center)에 수술 로봇 레보아이(Revo-i')를 공급했다.

마라케쉬시는 모로코의 고도 중 하나이며 메디나(구도심)는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로비서 을지 미니 콘서트 개최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이승훈)이 27일 의정부시립합창단이 환자와 교직원 대상으로 ‘을지 미니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승훈 병원장은 “내원객과 교직원들이 잠시나마 시원함을 느끼는 음악 공연이었기를 바란다.”라며, “의정부을지대병원은 내원객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교직원들의 문화복지 구현 그리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공존하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계, 대한민국 피로회복 캠페인 성금 1억 2천만원 연세의료원에 기부

대한민국의 교회와 기독교 단체가 25일 대한민국 피로회복 시즌4를 진행하며 모은 1억 2000만원을 연세의료원에 기부했다.

연세의료원 금기창 원장은 “한국 교회가 대한민국 피로회복 켐페인을 통해 세브란스 병원 안에 어려운 질환을 겪고 있는 환아들을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 2020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피로회복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촉발한 혈액 부족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헌혈 캠페인이다. 


4회째 행사에는 총 1만 3,119명이 참여했고, 6,882명은 직접 헌혈에 동참했다. 

헌혈하지 못한 인원들은 우산, 텀블러, 키링, 에코백 등 기념품을 구매해 캠페인에 힘을 실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기관은 지구촌교회, 구리지구촌교회, 목동한사랑교회, 서울침례교회, 송탄중앙침례교회, 신동탄지구촌교회, 일산성광교회 등 52개 교회와 기독교단체 7개다. 한마음혈액원은 헌혈받은 기부증 수량에 맞춰 1,200만원을 기부했다.

이렇게 모인 1억 2천만원은 소아 환우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전북대병원 간호사회 ‘전주 신성 양로원 방문 봉사’ 실천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간호사회(간호부장 김정희)가 지난 22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전주 신성 양로원을 방문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은 어르신 말벗 해드리기, 점심 배식봉사, 10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 전달식 등을 통해 평소 외로움을 느끼시는 어르신들과 행복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정희 간호부장은 “앞으로도 전북대병원 간호사회는 지역사회와 유기적 관계를 돈독히 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소외된 사람들에게 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8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5~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존슨앤드존슨, 한미약품, 한올바이오파마, 한국GSK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베이진,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제약, 셀트리온, 에스티팜, 큐라티스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