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생명과학, 삼바,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3-27 07:00:02
기사수정

3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국생명과학-인벤테라, 조영제 신약 독점 판매권 계약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이 지난 13일 MRI 조영제 신약개발 스타트업 인벤테라(대표이사 신태현, 사장 유태숙)와 조영제 신약 독점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국생명과학은 인벤테라가 개발하고 있는 MRI 조영제 신약의 생산 및 국내 마

케팅·영업·유통의 독점 판매권 확보와 해외 수출의 권리도 확보하게 된다. 


동국생명과학 박재원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 MRI 조영제 신약이 개발되지 못했는데, 이번 계약을 통해 인벤테라의 수준 높은 원천기술과 연구 역량이 집약된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인벤테라의 제품을 기반으로, 동국생명과학은 모든 영상진단 세그먼트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비한 종합 이미징 솔루션 분야에서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 동국생명과학 양희성 전무이사, 동국생명과학 권수진 부사장, 동국생명과학 박재원 대표이사, 인벤테라 신태현 대표이사, 인벤테라 유태숙 사장)


◆삼성바이오에피스, 미국피부과학회(AAD)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2종 연구 결과 발표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가 지난 8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미국 피부과 학회(AAD: 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 연례 학술대회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SB5(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아달리무맙)와 SB17(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우스테키누맙)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SB5는 미국에서 ‘하드리마(HADLIMA™)’로 판매 중이고,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상호교환성(IC: interchangeability) 확인을 위한 임상 4상을 진행했으며, 이번 학회에서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 결과 발표를 담당한 삼성바이오에피스 PE(Product Evaluation)팀장 홍일선 상무는 “면역학 분야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효성, 안전성 등 임상의학적 동등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지속해서 연구하고 입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엠디코드 라이브 투어 개최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가 지난 2월 26일부터 29일 태국에서 국내외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엠디코드 라이브 투어 2024(MD-Codes™ Live Tour in Thailand 2024, 이하 엠디코드 라이브 투어)’를 개최했다.


‘엠디코드 라이브 투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의료진들과 함께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을 선도하는 의료진 학술 프로그램 AMI(Allergan Medical Institute)의10주년을 축하하고, AMI의 상징적인 시술 기법인 엠디코드(MD-Codes™)에 대한 이론과 실습 병행을 통해 체계적인 시술 기법을 더욱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박영신 대표는 “이번 ‘엠디코드 라이브 투어’는 전 세계 메디컬 에스테틱 키 오피니언 리더들의 시술 노하우와 학술 지견을 한 자리에 선보이고 교류하는 지식의 장으로 마련됐다.”라며,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미용성형 분야 의료진들을 위한 가교가 되어, 지난 10년 동안 지식의 전문적, 학문적 성장을 위한 통로 역할을 해왔다, 앞으로도 미용성형 분야의 최신 글로벌 정보들을 국내외 의료진에게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환자의 건강한 시술 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GC녹십자, 가족사와 함께 ‘사랑의 헌혈’ 행사 진행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지난 3월 18일 전 가족사와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 본사를 시작으로 18일 충북 음성 공장에서 마무리됐다.

임직원에게 기부 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사랑의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ESG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1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