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 의과대학 백신혁신센터, 백신전문가 양성 박차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백신혁신센터(센터장 정희진)가 오는 1월 23일부터 1월 26일까지 4일간 고려대학교 SK미래관 최종현홀에서 ‘2024 백신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보건의료인(의사, 간호사 등), 연구원, 공무원 등 백신관련 업무 종사자와 백신학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백신학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갖춘 백신전문가를 양성해 감염병 대응을 위한 인적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은 1월 15일(월)까지 백신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4일간의 과정 중 원하는 과정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복수 수강도 가능하다.
◆㈜에스티영원, 경북대학교어린이병원에 성금 5천만원 기탁
㈜에스티영원(대표 권순식)이 ‘에스티영원 안주현 기금’을 통해 지난 12월 26일 저소득 고위험 산모 및 환아들을 위한 성금 5,000만원을 경북대학교어린이병원에 기탁했다.
박성식 칠곡경북대병원장은 “㈜에스티영원에서 전한 성금은 후원자의 뜻대로 저소득 고위험 산모 및 환아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산병원 ‘나의 성장스토리 in 동산’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박남희)이 지난 12월 22일 행소대강당에서 ‘나의 성장스토리 in 동산’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병원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에세이를 공모받았다. 심사는 이소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사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번 에세이 공모전에는 개인 22명과 단체 3팀이 수상했다.
박남희 동산병원장은 “여러분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시상식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 개개인의 능력을 성장시키고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면 더욱 의미 있고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번 수상자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들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천성모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수 운영기관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지난 12월 27일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김희열)을 ‘2023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하고 모범적 운영에 대한 표창패를 전달했다.
부천성모병원 김희열 병원장은 “지난 국민건강보험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패널병원 선정에 이어 2023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수 운영기관으로도 선정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부천성모병원이 보다 나은 의료 환경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기관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