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월 주요 인물동정]가톨릭대, 고신대, 강릉아산, 경희대, 한양대구리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0-04 13:00:03
기사수정

9월 주요 인물동정은 다음과 같다. 


◆가톨릭대 의대 양대혁 교수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국가과제 선정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세포·조직공학연구소 양대혁 교수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주관한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패키지형’ 과제에 선정됐다.

 

양 교수팀은 향후 5년간 149.9억 원의 정부출연 연구비를 지원받아 과제를 진행한다. 

양대혁 교수는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될 한국형 백신 콜드체인 시스템은 백신의 보관 및 관리가 용이하며, 다양한 생물학 제제 등의 콜드체인에도 적절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효율적으로 환자들에게 의약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보관과 운송체계를 갖춘 콜드체인 시스템의 적용으로 폐기되는 백신을 최소화해 의료비용 감소 등 경제적, 사회적으로 국내 의료환경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신대병원 오현철 교수, 해수부장관 표창 수상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 직업환경의학과 오현철 교수가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해양경찰은 지난 2022년부터 국가기관으로는 이례적으로 고신대복음병원에 보건관리를 위탁하여, 소속 직원들의 유해인자 노출 예방 및 공무상 재해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유창식 강릉아산병원장,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 동참

유창식 강릉아산병원장이 지난 11일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 용품 사용을 줄여 자원 절약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독려하는 취지로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전개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정만수 강릉소방서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챌린지 주자로 장준연 KIST강릉분원천연물연구소 분원장를 추천했다.


유창식 병원장은 “병원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어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경희대병원 장재영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장재영 교수가 건강보험 발전과 건강검진을 통한 국민의 건강 수준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장재영 교수는 “한국인에게 발병률이 가장 높은 위암과 대장암은 정기적인 내시경 검사를 통해 조기에 발견하면 쉽게 치료할 수 있다.”라며, “국가 암검진 사업의 확대로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양대구리병원 오영하, 원영웅, 허준영 교수, 림프종 바로알기 개정판 공동 저자 참여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병리과 오영하 교수, 혈액종양내과 원영웅, 허준영 교수가 대한혈액학회 림프종연구회에서 발간한 림프종 바로알기 개정판 집필에 공동 저자로 참여했다.

대한혈액학회 림프종연구회에 속한 전국 약 100명의 전문가가 〈림프종이란 얘기를 듣고 자주하게 되는 질문들〉, 〈림프종의 세부아형으로 진단을 받은 후 품게 되는 의문들〉 등에 대한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이 수록된 책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6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RSNA 2024] 대표적 AI 솔루션 회사들 대거 소개…혁신 기술 및 솔루션 공개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비보존, 제일약품, 한국노바티스, 현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12월 제약사 이모저모]듀켐바이오, 듀켐바이오, 제일약품, 한국로슈, 휴온스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