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5일 어린이날]환아와 함께 하는 병원들…의료계는 어린이 행사 중 - 경상국립대, 차병원, 미즈메디, 전북대병원 등
  • 기사등록 2023-05-04 09:00:02
기사수정

코로나19로 인해 적극적인 행사를 못했던 병원들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상국립대병원,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날 행사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은 3일 이 병원 본관 4층 43병동에서 병동 입원 환아와 어린이병원학교 입급아동을 대상으로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안성기 병원장은 행사에 참석한 환아와 아동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며“오늘 행사로 어린이 환우와 보호자분께 작은 위로와 격려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강남차, 분당차여성, 일산차병원 등 5월 4일 외래 환아 대상 이벤트 진행 

강남차병원, 분당차여성병원, 일산차병원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4일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강남차병원은 소아청소년과에 내원하는 환아를 대상으로 토끼의 해를 기념한 토끼저금통과 어린이날기념 풍선, 아동용 건강음료 등을 증정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한 포토존을 마련해 아이와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분당차여성병원은 내원하는 어린이들에게 문구세트와 과자 등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고 포토존에서 기념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병원 정문에서 오케스트라 라이브 공연으로 아름다운 선율을 선물하는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도 열린다. 입원 환아에게는 동물모양 카레라이스와 수제쿠키를 제공해 아이들이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산차병원 7층 소아청소년과에 내원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추억의 뽑기 이벤트와 마스크(페이스)페인팅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즈메디병원, 어린이날 기념 ‘스마트폰 off 캠페인' 실시

미즈메디병원(이사장 노성일)이 4일 키즈센터 소아청소년과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스마트폰 off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플레이도우, 퍼즐, 색연필 세트를 선물한다.

이 병원 소아청소년과 김민균 주임과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의미있는 선물을 하고 싶어서 스마트폰 off 캠페인을 계획했다. 코로나 시대를 지나면서 점점 미디어에 과의존하는 경향이 있는데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시력저하, 거북목증후군 등 신체적 변화까지 겪을 수 있기에 어린이들이 스스로 제어할 수 있도록 부모님의 관심과 가정에서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감기로 병원을 방문한 이모씨는 “아이가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보는 것 같아 걱정했는데 자가진단을 해보니 ‘잠재적 위험 사용자군’으로 나왔다. 온 가족이 함께 스마트폰 보는 시간을 줄이도록 해야겠다”며, “병원에 와서 의미 있는 건강캠페인에 참여하고, 선물까지 받으니 더 기쁘다”고 밝혔다.


◆전북대병원 ‘건강도 챙기고 행운도 챙기는’ 어린이날 행사 진행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은 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병원 1층 로비 및 복도에서 건강도 챙기고 행운과 즐거움도 챙기는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북대병원 어린이병원(원장 조대선)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건강도 챙기고 행운도 챙기고’를 주제로 어린이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과 네일아트, 바디페인팅, 룰렛 게임 등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조대선 어린이병원장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게 웃는 시간이 많아지길 바라며, 어린이들의 아픔과 힘겨움을 함께 응원하며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현진 선수, 어린이날 맞아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1억원 기부

메이저리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선수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1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에 참여한 류현진 선수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완치를 향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모든 어린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현진 선수는 지난 2022년 6월 팔꿈치인대재건수술을 받고 올 하반기 복귀를 목표로 재활 중이다.


◆(재)한국소아암재단, 어린이날 선물 박스 지원 사업 진행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이 어린이날을 맞아 소아암, 백혈병, 희귀 난치 질환으로 투병하고 있는 환아들을 위해 어린이날 선물 박스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선한스타와 클로버가든의 후원으로 진행된 어린이날 선물 박스는 레고와 미술 세트를 합쳐 총 300박스를 지원했다.

 

그 중 200박스는 2011년~2018년생의 소아암, 백혈병, 희귀 난치병 환아들에게 직접 배송했고, 100박스는 환아들이 입원 및 이용하고 있는 병원과 쉼터에 지원됐다.


◆식약처, 어린이날 계기 식품안전관리 강조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권오상 차장은 5월 3일 ㈜해태제과식품 청주공장(청주시 흥덕구 소재)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어린이 기호식품 제조현장의 위생관리 현장 점검과 함께 최근 어린이의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품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협력 방안 등도 논의했다.


권오상 차장은 “어린이 기호식품은 안전관리와 함께 영양성분을 골고루 갖추도록 품질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당류나 나트륨 등의 함량을 낮춘 다양한 제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식약처 식품소비안전국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영양이 우수한 어린이 기호식품의 생산·판매를 활성화하여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3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동산, 분당차, 순천향대부천, 일산백,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