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경기도 동두천양주 교육지원청, 업무협약(MOU) 체결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센터장 김열)가 지난 17일 국립암센터 검진동 8층 국제회의장에서 경기도 동두천양주 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청소년·교직원 및 지역사회 흡연자의 금연동기를 강화시키고 금연문화 확산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지원청의 교육자원 인프라와 국립암센터 금연지원센터의 전문성과 인적자산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금연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흡연 예방과 지역사회 금연문화 인식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모범적인 모델을 수립하는데 뜻을 모았다.
김열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의 ‘노담 문화’를 확산하고, 동두천양주 관내학교 교직원 및 청소년 흡연율 감소를 위해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김금숙 경기도 동두천양주 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생 및 교직원들이 금연교육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학교 내 금연교육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가 동두천양주뿐만 아니라 경기북부 지역 금연문화조성의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로 지정받아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금연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양산부산대병원‘의료빅데이터센터(MBig Center)’개소
양산부산대병원이 지난 11일 의료빅데이터센터(MBig Center)를 개소했다.
의료빅데이터센터 추진위원장 이기준 교수(부산대 정보의생명공학대학)는 “이 센터는 세계적으로 개방형 의료빅데이터의 생태계를 만드는 매우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 또한 의료데이터가 가지고 있는 개인정보 보호라는 중요한 측면도 동시에 해결하는 역할도 할 계획이다. 앞으로 양산부산대병원뿐 아니라 국내의 다른 병원과 궁극적으로 세계의 많은 병원이 이 개방형 의료빅데이터 생태계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북대병원 새로운 비전 수립 본격화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JBUH 2030 비전수립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양종철 비전수립위원장은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대비하고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를 수립해 병원의 미래 발전을 이끌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대병원 치유의 나눔길 삼층탑 제막식 개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지난 14일 본관 3층에 조성되어 있는 치유의 나눔길에 삼층탑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개최했다.
해당 삼층탑은 높이 140cm로 탑신부 1층에는 치유를 상징하는 약사여래부처가 새겨져 있고, 나머지 삼면에는 지장보살, 관세음보살, 석가모니부처가 양각되어 있다. 탑신부분은 불국사 석가탑 양식으로 조각되어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