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감염학회(회장 최은화)가 지난 11일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약 150명이 등록한 가운데 춘계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지난 3년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것에서 대면으로 개최하면서 현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진행돼 관심을 높였다.
이번 연수강좌는 ▲소아청소년에서의 적절한 항생제 사용, ▲소아청소년에서의 감염질환의 최신지견 (I), ▲소아청소년에서의 감염질환의 최신지견II) 등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됏다.
최은화 회장은 “소아청소년 감염 분야는 갈수록 내용과 분야가 다양하고 방대해져서 연수강좌를 통한 지식의 업데이트가 큰 도움이 되곤 한다”며, “이번 연수강좌에서도 소아청소년 감염 분야에서 꼭 필요한 중요한 주제를 다루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에 진행된 주요 내용은 △Beta-lactams 항생제의 적절한 사용: PK/PD 고려하여, △중증 세균감염증의 경구항생제 치료의 효과, △마크로라이드의 적절한 사용, △해외 여행자에서의 감염: 증례 위주로, △잊고 지내던 감염증, 기생충 감염에 대한 업데이트, △음식물 매개 감염증에 대한 업데이트, △Top 5 papers in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등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