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1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인천성모, 양산부산대, 의정부을지대, 중앙대, 한양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10-19 23:05:01
  • 수정 2022-10-19 23:41:09
기사수정

10월 1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인천성모병원, 주차타워 완공… 주차공간 1454면으로 확대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지난 17일 지상 7층, 총 514대의 차량을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타워를 개장했다.

주차타워 완공으로 인천성모병원의 주차 규모는 기존 940면에서 1454면으로 확대돼 내원객에게 좀 더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천성모병원은 기존 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올해 1월 착공을 시작으로 연면적 1만 3715㎡, 건축면적 2233㎡의 주차타워를 완공했다.

특히 전기차 충전시설로 급속충전기(듀얼) 2대와 완속충전기 8대를 비롯해 CCTV(폐쇄회로TV), 소화설비 등 최신 시설을 도입해 내원객들의 주차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홍승모 병원장은 “그동안 인천성모병원의 심각한 주차난으로 많은 내원객들이 불편을 겪었던 것이 사실이다”며, “인천성모병원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주차공간 확대는 병원을 이용하는 내원객들의 편의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ㅇ어 “외래의 시설 노후화와 공간 부족 등을 개선하기 위해 본관 리모델링도 현재 진행 중이다. 지속적인 환경 개선을 통해 진료의 효율성과 환자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29일부터 토요 진료 개시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병식)이 환자 편의를 위해 오는 29일부터 토요 진료를 개시한다.

의정부을지대병원이 평일 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편의 제공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10월 29일 ‘주말클리닉’을 개소한다고 밝혔다.


◆양산부산대병원, 산부인과 로봇수술 500례 달성

양산부산대병원이 최근 산부인과 로봇수술 500례를 달성했다

양산부산대병원 산부인과에서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등 부인암과 자궁(선)근종, 난소종양, 자궁탈출증 교정과 같은 다양한 질환에서 로봇수술을 시행해왔다. 

산부인과 로봇수술팀(송용중 교수, 김휘곤 교수)은 “가임기 여성의 자궁근종 치료에 있어서 로봇의 정교한 봉합과 절제가 안전한 임신과 출산에 큰 도움을 준다”며, “로봇수술에 적용할 수 있는 질환을 더욱 연구하고 확대해 더 많은 환자에게 안전하고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대병원 ‘2022 환자안전’ 캠페인 진행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이 지난 10월 6일과 17일 ‘2022 환자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병원은 로비에서 간호사들이 직접 내원객을 대상으로 환자 확인, 안전 투약, 낙상 예방에 대한 리플렛을 배포하며 안전한 병원 생활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병동에서는 입원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입원 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낙상, 투약오류 등 사고 예방 및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환자 안전 교육도 실시했다.

이외에도 의료 현장에서 안전사고를 대비하고 예방하는데 최일선인 교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포스터와 사행시 공모전'을 실시하고, 간호본부 직원을 대상으로 한 퀴즈 이벤트 'Again! CAUH Nursing'을 진행하며 병원 내 환자안전 이해도를 높이고 환자안전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중앙대병원 이한준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자와 교직원 모두 환자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병원 내 안전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중앙대병원은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양대병원-병무청 ‘병역명문가’ 건강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윤호주)이 지난 18일 동관8층 제1회의실에서 병무청과 양 기관의 발전과 ‘병역명문가’의 건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발전을 증진하고, 한양대병원은 ‘병역명문가’의 건강한 삶을 위해 외래, 입원, 종합검진, 장례식장을 이용할 시 할인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윤호주 병원장은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한양대학교병원이 병무청의 병역명문가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이번 협약으로 나라를 위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병역명문가의 건강 증진과 편의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병무청은 국가를 위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병역명문가가 자긍심과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대병원과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상호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병역명문가’는 1대부터 3대까지 모두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대상으로 명예심을 제고하고, 희생과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병무청에서 200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4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5~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존슨앤드존슨, 한미약품, 한올바이오파마, 한국GSK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베이진,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제약, 셀트리온, 에스티팜, 큐라티스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