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미, 동국, 동아, 사노피, 바이오파마, 제뉴원사이언스,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8-18 23:52:20
기사수정

한미약품, 동국제약, 사노피, 바이오파마, 제뉴원사이언스,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동아쏘시오홀딩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 오미자추출물 함유 기능성 건기식 ‘머슬짱’ 출시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오미자추출물 1, 582mg)과 비타민B2 및 비타민B6 및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을 함유한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근력개선 머슬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근력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골프나 헬스, 필라테스 등 현대인들이 많이 즐기는 운동시에 섭취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고 설명했다.


◆동국제약 ‘센스온스피드’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기존 연질캡슐 타입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액티브’에 이어 마시는 액상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스피드’를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센스온스피드’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3종(B2, B3, B6)의 복합제로 근육경련과 육체피로,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야외 활동 인구 증가와 더불어, 근육 경련과 피로를 경험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센스온스피드와 같이 효과 빠르고 복용 간편한 마그네슘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며, “센스온스피드는 연질캡슐이나 정제의 복용이 어렵거나, 마그네슘제 복용 후 설사 등으로 불만족한 경우, 또는 빠른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노피 ‘노바뉘 트리플 액션 이지’ 출시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이 파우더 타입의 수면 건강기능식품 <노바뉘 트리플 액션 이지>를 출시한다. 

노바뉘는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받은 락티움을 주성분으로 한다. 

노바뉘 브랜드 매니저는 “친숙한 맛과 파우더 타입으로 학생, 직장인, 주부, 노년층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수면 건강기능식품 <노바뉘 트리플 액션 이지>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바이오파마-뷰티맥스, SG6 화장품 제품라인 개발 MOU 체결

㈜바이오파마(대표 최승필)가 화장품 제조업체 ㈜뷰티맥스와 화장품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파마에서 개발 중인 전달플랫폼 물질 ‘SG6’를 첨가한 샴푸, 미스트, 에센스 등 고급 화장품 제품라인의 사업화와 국내외 시장개척, 홍보를 목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2022년 내에 제품 출시를 위해 ‘SG6’ 제품 라인의 시제품 및 본 제품 대량 생산체계를 확립하며, 임상적용시험, 영업, 마케팅, 판매〮홍보를 위한 다각도의 협력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파마 최창욱 회장은 “SG6 원료를 이번에 ICID에 등재시킴으로써 국내 기능성 화장품의 제품력 향상과 원료 다각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바이오파마는 화장품 과 헬스케어 사업에도 본격 진출하여 글로벌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제뉴원사이언스, 임직원 무더위 날리는 ‘커피트럭’ 이벤트 진행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임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커피트럭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세종시 전의면에 위치한 공장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임직원에게 아이스 커피 등 무더위와 피로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음료와 쿠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삼수 대표가 1일 카페 사장으로 나서 임직원에게 직접 음료와 쿠키를 전달했으며,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교대 근무를 하는 모든 직원을 위해 커피트럭 행사는 주간과 야간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일선 현장과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이 인재양성 및 유지의 핵심이라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직접 제안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책을 모색해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제뉴원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염증성장질환 엑소좀치료제 KDDF 과제 선정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대표 최철희, 함태진)가 염증성장질환(IBD)에 대한 엑소좀치료제 연구개발 프로젝트가 2022년 2차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최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로 일리아스는 향후 3년간 해당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총 12억원 규모의 국가지원을 받게 된다.

‘CARD9과 TRIM62의 상호작용 억제 효능을 보유한 엑소좀 IBD(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한 이번 과제는, IBD의 발병 기전으로 알려진 장내 면역성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CARD9과 TRIM62의 상호작용을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mordality)의 엑소좀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일리아스의 최철희 공동대표는 “기존 치료제에 비해 높은 생체내 안정성을 갖고 있으며 표적 세포에 대한 타겟팅이 가능한 엑소좀에 CARD9과 TRIM62의 상호작용을 억제하는 치료물질을 탑재한 Exo.anti-CARD9을 개발하여, IBD의 원인이 되는 염증성 면역반응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의 치료 대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2022년 2분기 실적 요약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연결기준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주요 자회사의 고른 매출 성장으로 지주사 전환 후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인한 원가율 상승 및 연간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비용(판매관리비) 집중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22.6%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는 흑자 전환했다.


일반의약품 전문회사인 동아제약은 코로나 방역완화 및 소비심리 개선, 지방선거에 따른 피로회복제 ‘박카스’ 매출증가와 OTC(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전 부문 고른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7.1% 증가. 매출 상승에 따라 영업이익도 32.8% 증가했다.


물류 전문회사인 용마로지스는 신규 화주 유치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3.7% 증가. 영업이익은 전반적인 물류비 증가에 따른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54.9% 감소하고, 에스티젠바이오는 위탁사 개발일정 변경 및 이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7.2% 감소. 영업이익은 -13억원. 글로벌 고객사 확보를 위한 신규 수주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FDA, EMA 실사 준비 중이다.


생수 전문회사인 동천수는 자체브랜드 라인바싸(탄산수)와 천년수(생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5.5% 성장했지만, 원자재 가격 인상 및 유통비 상승으로 영업이익 17.7% 감소. 생수OEM에서 음료OEM사업으로 확대 추진 중. 탄산수 및 혼합음료 제조공장 건립 중이고 2023년 가동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3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파로스, 하이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압타머, 지오팜, 아스트라제네카, 노바티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동아, 메디포스트, 셀트리온, 한국산텐제약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