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인그래디언트-디디케어스, 반려동물 AI 공동연구 업무협약(MOU) 체결
인공지능 스타트업 인그래디언트(대표 이준호)가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디디케어스와 반려동물 AI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반려견 헬스케어 서비스 ‘페보(Pevo)’를 통해 축적되는 의료 영상 데이터(CT, X-ray, 초음파)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건강 데이터 분석 기술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인그래디언트 이준호 대표는 “인그래디언트의 의료 데이터라벨링 기술과 디디케어스가 보유한 반려동물 건강 데이터가 결합될 경우 양사 모두 관련 사업영역에서 큰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 진행될 반려동물 건강 데이터 분석 기술 개발을 시작으로, AI를 활용한 반려동물 의료 시장 확장성을 적극적으로 넓혀갈 것이다”고 밝혔다.
◆필립스코리아-헤리티지 산후조리원, MOU 체결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가 헤리티지 산후조리원과 MOU를 체결하고, 산모와 아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필립스는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들을 헤리티지 산후조리원 센트럴점(서울 삼성동)에 지원한다.
영국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필립스 ‘아벤트(AVENT)’ 제품으로는 ‘필립스 아벤트 신생아용 젖꼭지’가 제공된다.
또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주는 스팀건조일체형 소독기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산후조리 중 필립스의 프리미엄 제품들로 완성되는 산모와 아이의 삶의 질 향상을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는 기회를 전하기 위해 헤리티지 산후조리원과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필립스가 제공하는 헬스 케어 솔루션을 통해 산모와 아이 모두 품격 있는 케어를 받으며 행복한 첫 걸음을 내딛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쿠퍼비전,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 개최
쿠퍼비전 코리아(대표 최의경)가 지난 6월 9일과 15일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쿠퍼비전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의경 사장은 “근시는 미리 관리하지 않으면 다양한 안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소아 근시 관리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다양한 실전 치료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소아 근시 아이들이 업그레이드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학술의 장은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소아 근시 관리의 임상 경험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데 유익한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휴이노, 보건복지부 제2차관 휴이노R&D센터 현장 방문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2차관이 지난 16일 ㈜휴이노(대표이사 길영준) R&D 센터를 방문해 바이오헬스 분야 규제혁신과 일자리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휴이노 길영준 대표이사는 “휴이노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시장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주요 기업이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육성을 위해 규제 개선 및 투자 확대를 통해 산업의 활성화를 키운다면 일자리 창출은 자연스럽게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