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오는 25일(금)까지 국민, 식·의약 관련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 기술’에 대한 연구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수요조사에서는 소비자와 산·학·연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 기획 자문단’의 의견을 청취하고, 온라인 수요조사를 활용해 식·의약 안전 확보에 필요한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제안된 안건은 연구의 필요성, 시급성 등을 고려하여 신규 연구개발사업으로 추진하거나 정책 발굴 등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수요조사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 기술을 발굴·개발하면 향후 연구 결과의 현장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약처 평가원 기획조정과는 “제안된 과제 중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표창을 수여(3명)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식·의약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생활 속 식·의약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 또는 (평가원 연구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