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이 8월 27일 코스맥스엔비티(주)(경기도 이천시 소재)을 방문해 품질‧위생관리 실태와 코로나19 방역 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관리 현황, ▲제품 개발 현황, ▲코로나19 방역관리 상황 등이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현장 방문에서 “건강기능식품은 최근 연평균 15%씩 성장할 정도로 국민들의 소비가 늘고 있는 만큼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기능성 확보가 중요하므로 제조 현장에서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을 기반으로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주시고, 코로나19 방역 수칙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제조‧유통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제품 개발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는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의 생산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2월부터 모든 건강기능식품제조업체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을 의무적용하도록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4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