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신신제약, 대한뉴팜, 유틸렉스, 지더블유바이텍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속이쿨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속이쿨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속이쿨정은 트리메부틴 성분이 위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또 소장 내에서 직접 작용하는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탄수화물 소화), 리파제(지방 소화) 등의 소화효소가 함유해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소화불량 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위산 중화와 통증(진경·진통)을 완화해 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속쓰림, 위산과다, 위통, 위부불쾌감 등에도 효과가 있다. 복용방법은 성인 기준 1회 2정, 1일 3회 식후에 먹으면 된다.
동아제약 최정웅 BM은 “속이쿨정이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증상을 빠르게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전체 소화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신제약, 통증 케어 ‘페노크린 스트롱’ 출시
신신제약이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페노크린 스트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동일 성분의 기존 제품인 페노크린에 비해 플루르비프로펜 함량을 20mg에서 40mg으로 2배 늘리면서 강력한 소염, 진통 효과를 제공한다.
플루르비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퇴행성 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초염 등의 통증 치료에 효과가 있다. 일반적인 파스 제품에 비해 활동량이 많은 장년층이나 노년층이 겪는 관절 통증에 보다 적합한 제품이다.
신신제약 이용택 브랜드매니저는 “신신제약은 파스의 명가로서 소비자들 각각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첩부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 페노크린 첩부제는 부드러운 냉감이 익숙한 소비자에게, 신제품 페노크린 스트롱은 따뜻한 느낌을 선호하며 조금 더 강력한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대한뉴팜, 가축 질병 예방 보조사료 ‘초유99·커스탄’ 출시
대한뉴팜(주)은 가축 질병예방 보조사료 제품인 ‘초유99’와 ‘커스탄’을 신규 출시했다.
초유99는 고순도 초유 및 송아지 장내 건강을 증진시키는 생균 복합제이다. 대한뉴팜은 IgA(면역글로불린-A)와 IgG(면역글로불린-G) 등이 다량 함유된 최고급 미국산 초유 유통 업체와 공급계약을 맺고 초유99 제품을 출시했다.
커스탄의 경우, 흡수력을 향상시킨 커큐민과 특수 코팅 탄닌산의 복합제제로 면역촉진, 항바이러스, 항균, 항염증 및 생산성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천연물 유래 제품이다. 항생제 휴악기간으로 인해 치료가 곤란한 육성돈에서 비육돈 구간 소화기 질환 돼지에 커스탄을 급여한 결과, 설사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구제역 등 백신 접종 전후에 급여할 경우 화농 발생도 크게 줄어들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향후에도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들과의 협업 및 공동개발을 진행할 방침이다”며, “상생의 길을 추진하는 건강한 기업이 되어 축산 및 관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틸렉스-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NOV), 면역항암제 EU101 MFDS임상 신청 완료
유틸렉스와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에서 개발한 면역항암제 EU101의 국내 임상시험을 위한 임상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FDA의 1/2상 임상시험이 승인된데 이어 이번에 국내 임상시험도 신청해 상반기내에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본격적인 임상이 시작될 전망이다.
이번 임상은 다기관, 공개, 단일군, 용량 증량 임상시험은 진행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EU101을 평가하고, 서로 다른 질병 유형인 직장암 및 비소세포성폐암(CRC 및 NSCLC) 코호트에서 EU101을 확장 평가하도록 설계했다.
1차 평가변수는 1상의 경우 이상반응이고 2상은 객관적반응률(ORR)이지만 2차 평가변수로 1,2상에서 ORR을 공통으로 볼 예정이다.
유틸렉스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임상이 진행됨에 따라 조속한 시일내에 유효한 임상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을 추진하여 기업가치를 증대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지더블유바이텍, 연매출 사상 최고 524억 원 달성
지더블유바이텍(대표 김정국)이 2020년 연매출 524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도 대비 17% 이상 성장한 것이다.
김정국 대표이사는 “2020년에는 최대주주와 경영진 변경을 비롯해 회사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시기로 유상증자 단행을 통한 재무구조 건실화를 이룬만큼 그동안 믿고 협력해준 파트너사와 고객, 그리고 직원들에게 더 큰 성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2021년에는 과학기자재 사업과 더불어 20년간의 항체·항원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진단 및 항체 치료제 분야 신사업에 주력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0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