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뇨병학회가 오는 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을 맞아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빛 당뇨식(단) UCC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11월 7일까지 ‘여러분의 건강한 당뇨식(단)을 보여주시겠어요?’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와 당뇨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마련, 진행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오는 11월 12일(목) 오후 5시 30분부터 코엑스 광장에서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푸른빛 점등식을 개최한다.
다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대한당뇨병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대중에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020년 발표된 당뇨병 팩트시트 (DFS 2020)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7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이고 당뇨병과 공복혈당장애를 포함한 인구는 1,440만 명이다.
세계당뇨병의 날은 당뇨병 환자의 수가 급증함에 따라 국제당뇨병연맹(IDF)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했다.
이후 당뇨병 환자수 증가는 물론 경제적, 사회적 문제가 심각해지자 유엔(UN)에서 세계당뇨병의 날의 의의와 시행에 대해 새롭게 결의하고, 공식 인정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