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코로나19)]로 모든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이를 이기기 위한 기부 및 기증들이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다양한 단체들이 어려운 곳들을 찾아가 국가적 어려움을 함께 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했다.
◆건보공단 ‘COVID-19(코로나19)’ 예방물품 기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사회공헌 봉사단은 지난 7일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원주시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4개 기관을 대상으로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알리고, 마스크 등 감염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증은 일부 확진환자 발생지역 및 발생 우려지역(경기도 일부)과 원주시에서 감염 예방차원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지역의 저소득층, 장애인 등 감염병 취약세대에 건보공단 사회공헌기금으로 준비한 감염예방물품 약 2만 개를 지원하게 된다.
또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해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공단 사회공헌기금으로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원주 지역시장을 통해 쌀(원주 토토미), 라면 등 생활물품을 구입, 함께 전달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국민의 건강이 위협받는 현재 상황에 마음이 매우 무겁다”며, “우리 공단은 보험자로 국민의 생명과 건강권을 지킬 책임이 있으므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든 국민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공단 차원의 가용 자원을 총 동원해 감염증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대한한의사협회 중앙회 및 시도회장협의회, 충남 재난안전대책본부 격려방문
한의계는 지난 11일 중국 우한 교민들이 격리생활을 하고 있는 아산시 경찰인재개발원 인근에 마련된 충청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교민들과 아산 시민의 건강을 기원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 시도회장협의회(회장 황병천, 인천광역시한의사회장)에서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경옥고 100박스를 기증하고, 충남도민과 아산시민 및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는 “국가적 재난에 각계각층에서 관심을 갖고 힘을 합쳐 이를 극복해 내는 것은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다”며, “추후 이번 사태 극복에 동참해 준 여러 단체들의 기여활동을 담은 백서를 발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혁용 회장은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을 때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예방과 치료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은 의료인인 한의사들의 당연한 책무이다”며, “중국의 경우 이미 중의약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만큼 우리도 이를 참고해 한의약 사용을 고려해야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방문에는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을 비롯하여 홍주의 서울특별시한의사회장, 황병천 인천광역시한의사회장, 김용진 대전광역시한의사회장, 주왕석 울산광역시한의사회장, 이필우 충청남도한의사회장, 강동윤 전라남도한의사회장 등이 참석해 양승조 충청남도지사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자생의료재단, 출근길 시민들에 ‘신종 코로나 예방 캠페인’ 진행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코로나19)]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강남·잠실·청주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 자생봉사단 약 30명은 지난 7일 각 병원 인근 지하철역, 전통시장 등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장소들을 찾아 시민들에게 일회용 마스크와 함께 COVID-19(코로나19) 예방수칙을 담은 유인물도 전달했다.
박병모 이사장은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의료기관으로서 COVID-19(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관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이 동참할 수 있는 일들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교민 격리시설 있는 진천 등 방문…성금 전달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오승환, 이하 한사협)는 지난 1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이송된 교민들이 머물고 있는 충북 진천군 및 충남도에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박영용)와 함께 마련한 것으로 감염증 예방을 위한 재난대응 물품을 구입해 방역초소에 전달한다.
오승환 회장은 “지역사회를 가장 잘 아는 사회복지공무원 등 사회복지사들이 국난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한국사회복지사협회도 COVID-19(코로나19)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지원 방안도 계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바이러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고 조기에 종식되기를 바란다”며, “한국사회복지사협회도 국가적 재난 극복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