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페이스북이 지난 8월 16일 국내 병원 중 처음으로 ‘좋아요’ 팬 수 2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삼성서울병원 블로그는 8월 22일 방문횟수 500만회를 돌파했다.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2012년 4월 17일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오픈했다.
이후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2017년 4월 담당부서 교체 및 콘텐츠 개편 이후 약 180명의 의료진 심층 인터뷰와 다양한 직종의 임직원 업무 소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어려운 질환 정보를 환자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일러스트와 동영상 등으로 제작했다.
이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바로 응용 가능한 바나나사과설기, 착한 샐러드 등 건강에 좋은 새로운 음식 레시피를 영양팀 자문을 받아 제작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미담 사례를 통해 구독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 웹툰 스토리
(삼성서울병원 블로그) 역시 인터넷에 확인되지 않은 정보들이 범람하고 있는 현실에서 환자는 물론 일반인에게 올바른 의학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건강정보를 대폭 보강하여 양과 질 모두에서 최고 수준의 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한 번에 쉽게 볼 수 있게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삼성서울병원 구홍회(소아청소년과 교수)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잘못된 의학 정보 속에서 의료진이 검증한 건강정보와 소프트한 감성으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게 되었다”면서“국민 건강향상에 보탬이 되는 따뜻한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7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