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걸어서 세계속으로] 고속철로 즐기는 타이완의 봄
  • 기사등록 2015-04-23 17:37:59
  • 수정 2015-04-23 17:41:23
기사수정

1-1.jpg

최근 대세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타이완!
우리나라에서 가깝기도 하거니와 넓지 않은 지역에 도시, 바다, 산, 유적지 등 관광지가 펼쳐져 있어 여행의 효율성과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꼽히는 곳. 이번 여행에서는 편리한 고속철도를 이용해 타이완을 관통한다.
 
관광 최적기인 봄철에 타이완 여행 시 놓쳐서는 안 될 국립공원 꽃축제, 타이중 등불 축제, 타이난시 홍수림터널 등을 소개한다!
 
1-2.jpg

점차 사라져가는 대보름의 의미를 되찾기 위해 매년 음년 정월 대보름에 지역별로 순서를 정해 열리는 타이완 등불 축제!
 
십이지 중 그 해의 동물을 주제로 하고, 구역마다 다양한 등 예술을 선보인다.
올해로 26번째를 맞은 등불축제는 타이중에서 진행됐다.
양의 해를 기념하며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등불축제를 둘러본다!
 
타이난 시에 위치한 누각, 츠칸러우!
1653년 네덜란드가 타이완을 점령한 뒤 세워졌으나 정성공이 대만을 점거하면서 타이완 전체의 최고 행정 기관이 된 곳!
네덜란드 통치시대 당시의 유물을 전시한 작은 박물관과 청나라시대 때 만들어진 9개의 돌로 된 거북이 비석들 등을 살펴보고 타이완의 역사를 마음에 담는다.
   
1-3.jpg

1-4.jpg

타이완 가오슝 항구 근처의 버려진 창고거리를 개조해 설립한 보얼예술특구!
포스트 모더니즘의 색채가 짙은 예술의 전당으로 시민 대중을 위한 예술 문화 공간이다.
예술 창작을 실생활에 접목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동호회 사람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본다!
  
땅에서 24시간 불을 뿜어내는 추훠(出火)특별경관구!
불이 꺼지지 않는 이유는 이 주변의 지형이 이암이기 때문인데, 이암의 갈라진 틈 사이로 천연가스가 방출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천연가스로 팝콘을 튀겨먹는 등 신기하고 재밌는 풍경을 엿본다!
 
방송 : 4월 25일 (토) 오전 9시 40분, KBS 1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977827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건의료노조, 127개 의료기관 쟁의조정 신청 완료…7월 24일 총파업 예고
  •  기사 이미지 [6~7월 제약사 이모저모]베이진, 신신제약, 한국머크, 티디에스팜,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6월 제약사 이모저모]목암생명연, 바이엘, 엔지켐생명과학, 한국로슈, 한국머크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