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성장의학회 10주년 ‘인정의+학술사업 지속’ 추진 - 제18차 연수교육 학술세미나 성료
  • 기사등록 2015-03-23 09:53:02
기사수정

대한성장의학회(회장 장명준)가 지난 22일 서울성모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약 400명 이상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8차 연수교육 및 학술세미나를 개최해 눈길을 모았다.
 
학회장3.jpg

이번 학술연수강좌는 성장에 가장 많은 영향을 준다는 영양과 지난해 처음 배출한 1회 성장전문의들의 경험, 부정렬과 운동 등 성장클리닉과 진료에 꼭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돼 높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장명준 회장은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영양이고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이를 중심으로 척추측만증, 휜다리 교정 등 체형적인 부분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회장2.jpg

특히 10주년을 맞이하는 학회의 주된 발전방향에 대해 장 회장은 “학회에서 지난해부터 배출하고 있는 인정의 지속적인 배출과 함께 학술사업을 지속하고, 향후 더욱 발전시켜 성장박람회 등을 진행해 학회의 역량을 확보하겠다”며 “오는 추계학술대회에서 학회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대한성장의학회 신재원 초대회장의 축사 및 대한성장의학회 10년사 등도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한편 성장학이란 정신적, 육체적, 가정과 사회, 먹거리, 대기환경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되어 있고, 의학적으로도 거의 모든 과들과 연관된 아주 광범위한 학문이다.
프로그램.jpg

대한성장의학회는 지난 2006년 창립 당시부터 골연령, 영양, 운동, 수면, 척추측만증, 부정렬, 구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학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소아성장운동 이렇게 시키세요 ▲성장클리닉 준비하기 ▲항산화치료와 치매성인병 예방 ▲키성장과 자세교정의 두 마리 토끼 잡기 ▲소아청소년 영양처방 1,2,3 ▲바른 성장과 성조숙증 예방을 위한 요오드 치료 ▲성장에 필요한 몇가지 음식물의 불편한 진실 ▲안짱 걸음의 오해와 진실! 그리고 성장과의 관계 ▲실전 성장홀몬 치료 ▲성장클리닉의 지뢰밭, 척추측만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70180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인 수면 시간, OECD 평균보다 18% 부족…“남성 수면 부족, 여성 수면 장애 호소”
  •  기사 이미지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실손보험 개편·비급여 규제에 강력 반발
  •  기사 이미지 2025 대한혈액학회 국제학술대회…30여 개국 전문가 1천명 참석 예정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