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앨범 산] 겨울산 품에 안기다! 덕유산 종주
  • 기사등록 2015-02-28 00:29:03
기사수정

 
사진0119.jpg
‘덕이 많고 너그러운 어머니의 산’이라는 뜻을 지닌 덕유산은 높이가 해발 1,614m로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이다.
 
겨울이면 투명한 상고대와 탐스러운 눈꽃이 환상적인 설경을 그려내, 하루 2만여 명의 발길을 이끈다.
 
특히 장중한 백두대간을 따라 걷는 30여 km의 종주 길에선 심설 산행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겨울 산행지로 손꼽히는 덕유산, 그 속살까지 촘촘히 엿볼 수 있는 덕유산 종주에 나선다.
 
올해 창립 44주년을 맞이하는 덕성여자대학교 산악부 ‘운산’.
 
여대 산악부 최초로 백두대간을 완주하고 일본 북알프스에 오른 우리나라 여성 산악인 배출의 산실이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이른바 스펙 쌓기에 바쁜 시대에 자연의 품을 파고드는 묘령의 여대생들 네 명의 당찬 청춘과 함께 새로운 배움의 길을 찾아 나선다.
사진0220.jpg
덕유산 종주 산행은 덕유산 국립공원 최남단 육십령에서 시작된다.
 
초입부터 가파른 길이 이어지지만 일행은 서로를 응원하며 꿋꿋하게 나아간다.
 
잔뜩 찌푸린 하늘이 덕유산의 장쾌한 능선을 감추었다가 설핏 드러내는 숨바꼭질을 반복한다.
 
거친 눈발을 해치고 서봉, 남덕유산을 차례로 지나 첫날의 목적지인 삿갓재 대피소에 도착했을 땐 이미 어두컴컴한 밤, 일행은 따뜻하고 유쾌한 저녁 식사를 즐기며 첫날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순백의 아름다움을 지닌 산. 덕유산의 짙은 겨울 향기는 오는 3월 1일 오전 7시 40분 KBS 2TV 영상앨범 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KBS 2TV <영상앨범 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49393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건의료노조, 127개 의료기관 쟁의조정 신청 완료…7월 24일 총파업 예고
  •  기사 이미지 [6~7월 제약사 이모저모]베이진, 신신제약, 한국머크, 티디에스팜,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6월 제약사 이모저모]목암생명연, 바이엘, 엔지켐생명과학, 한국로슈, 한국머크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