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진정한 쿡‘킹’을 향한 마지막 관문, 그 치열한 대결의 막이 올랐다!
매회 한 가지 주제로 승패를 결정짓던 기존 규칙과는 달리 12회에서는 총 두 번의 대결을 각각 30분씩 펼쳐 합산 점수가 가장 높은 팀이 [쿡킹 코리아] 최종 우승자가 된다.
이번 12회의 첫 번째 주제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소울푸드! ‘김치찌개 vs 된장찌개’이다.
우리 밥상의 단골메뉴인 만큼 참신한 레시피를 개발하기가 그 어떤 주제보다도 어려웠던 도전자들!
첫 번째 우승후보, 이현우-토니오 셰프은 된장찌개를 선택했다.
취사병 시절, 엄청난 양의 된장찌개를 끓이며 터득한 노하우로 된장찌개만큼은 누구한테도 지지 않을자신이 있다는 토니오 셰프! 그가 이번에 야심차게 준비한 요리는 강원도식 강된장인 ‘박작장’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감자비빔된장찌개’다. 된장에 생감자를 갈아 넣어 짠맛은 줄이고, 비빔된장의 농도를 잡는 것이 포인트!
이에 맞서는 페이-김호윤 셰프 팀은 중국 출신 페이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인 김치찌개를 선택했다.그들이 준비한 요리는 ‘통두부 김칫국물찌개’로 김치 없이 김칫국물만을 이용해 간편성을 살린 데 이어우유와 토마토를 넣어 색다른 맛을 살릴 예정이다. 김치 없이 끓이는 김치찌개의 맛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결승전인 만큼 역대 가장 높은 난도를 자랑하는 ‘김치찌개VS된장찌개’ 그 대결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게 될 우승팀은?
오늘 1월 23일 금요일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되는 SBS [쿡킹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