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여름은 늘 가까운 경기도로 농촌체험 떠나자”
  • 기사등록 2013-07-02 23:01:48
  • 수정 2013-07-02 23:05:21
기사수정

경기도가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마을의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경기도는 오는 4일~7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년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 참가해 도내 7개 시군 30여 마을을 소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페스티벌에는 전국 9개 도에서 300여개 마을이 참석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먹을거리 쉴 거리 등을 소개하고 유치원 초·중등생과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체험이벤트를 제공한다. 마을별 여름휴가 예약상담과 할인행사도 준비됐다.
 
또 도농교류관을 통해 농식품의 6차산업화 외식·음식관광 재능기부 귀농·귀촌 등 정책을 도시민에게 알리는 장도 마련됐다.
 
경기도는 ‘늘 가까이 열려있는 농촌체험’을 주제로 서울 등 대도시에서 1시간 이내 거리에 농촌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지리적 장점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부각할 계획이다.
 
또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보리 토란 등으로 실제 농작물을 배치한다. 우리 하천에 서식하는 다양한 민물고기를 만날 수 있는 ‘민물고기 전시관’도 마련했다.
 
‘장치기(나무막대로 이용해 짚풀공을 치는것) ’ ‘비사치기(비석치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마련해 참여 관람객에게 경기도 농특산품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각 시군별로는 모두 30여 마을이 참여한다. ▲평택시는 아이들의 옛날 장난감 놀이인 ‘도꼬마리새총만들기’와 ‘부채 그림 그리기’ ▲이천시는 ‘염색체험’ 한약재를 이용한 ‘한과 만들기’ ▲여주군은 쑥을 이용한 ‘인절미 만들기’와 ‘연 만들기’ ▲양주시는 자연 먹을거리를 소재로 한 ‘유기농 치즈 만들기’ ‘연잎밥 만들기’를 소개한다.
 
▲가평군은 특산품인 잣을 이용하여 ‘잣 목걸이 만들기’ ‘잣 까기’ ▲연천군은 DMZ 자연과 어우러진 ‘두루미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농업정책과(031-8008-26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753596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