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커스텀 리프팅에 최적화된 ‘리니어지’ 특징과 주의점은?
  • 기사등록 2024-04-05 10:06:23
기사수정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처짐 증상이 나타난다. 


눈 밑과 볼, 턱 등에서 탄력이 처지면서 지방이 쌓이게 되고 주름이 생기는 등의 노화 증상이 가속화된다. 


오아로피부과의원 청량리점 조민결(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여기에 양쪽 얼굴의 대칭이 맞지 않아 눈이나 입꼬리, 양쪽 턱 라인 등이 비대칭인 모습으로 이어지게 되면서 외모에 대한 고민이 더욱 커질 수 있다.”라고 밝혔다.  



◆커스텀 리프팅 사용 ‘리니어지’란? 

이같은 얼굴 비대칭과 노화 증상 등의 복합적인 문제를 함께 개선하는 데에 있어 ‘커스텀 리프팅’에 최적화된 ‘리니어지’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술을 하지 않고 비수술적, 비침슴적인 방법으로도 피부 탄력과 주름 등을 개선하면서 양쪽 얼굴의 대칭을 맞춰줄 수 있다. 


커스텀 리프팅 시술에 사용하는 리니어지는 고강도의 집속형 초음파(HIFU) 에너지를 이용한 장비이다. 


조민결 원장은 “이것은 초음파 에너지를 근막층과 피부 진피층 등에 집중을 시켜서 조직을 선택적으로 응고시키고 응고된 영역이 재생/회복되는 과정에서 점진적인 피부 당김 효과로 작용한다.”라고 말했다.  


이는 점(dot)과 선(line) 형태로 2가지 타입이 있어 필요한 모드를 선택해 시술 진행이 가능하다. 


보다 넓은 부분에는 선 타입, 좁은 부위는 점 타입을 이용해서 시술을 할 수 있어 개인별 맞춤 1:1 커스텀 리프팅을 진행할 수 있다. 


◆개인별 맞춤 리프팅 가능 

이처럼 개인별 맞춤 리프팅이 가능한 만큼 피부 탄력도, 비대칭 여부 등에 맞는 시술을 계획해 진행이 가능한 것이다. 


조민결 원장은 “지방이 많아 비대칭이거나 혹은 한쪽 입 또는 눈 근육을 더 많이 사용해서 처짐이 있는 경우에도 부위별 지방 볼륨을 증가 또는 감소하는 커스텀 리프팅 시술에 리니어지를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는 에너지가 들어가는 깊이가 0.5mm 단위로 세밀하게 구분되어 있어 가능하다. 


이에 눈 밑이나 이마, 얼굴 전체적으로 넓은 면적, 바디 등과 같이 시술 부위 및 피부층에 맞는 깊이와 에너지를 세밀하게 선택해 시술을 진행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조민결 원장은 “리니어지는 모든 종류의 카트리지가 다양한 깊이에 초음파 에너지 조사가 가능하며, 개인별 맞춤 커스텀 리프팅이 가능하다.”라며, “폭이 좁고 얕은 눈가부터 넓고 깊은 바디까지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데, 얼굴 비대칭부터 노화 증상 등 다양한 피부 고민과 피부 트러블에 고민인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3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