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중앙대, 서울아산, 원주연세의료원, 의정부을지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1-03 23:46:09
기사수정

1월 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중앙대의료원·중앙대병원, 새로운 미션·비전 선포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홍창권)이 3일 이 병원 송봉홀에서 진행된 신년하례 시무식을 통해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창권 중앙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한준 중앙대병원장, 이철희 중앙대광명병원장, 이정남 중앙대의료원 노조지부장 등 병원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원 및 중앙대병원 미션·비전 선정 경과보고 ▲기념사 ▲의료원 미션·비전 선포 ▲중앙대병원 비전·핵심가치 및 슬로건 선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중앙대의료원은 오는 3월 의료원의 새로운 제 2병원인 중앙대학교광명병원 개원을 앞두고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는 전환점에 중앙대병원과 광명병원 양병원의 조화로운 성장과 발전을 위해 미션과 비전을 새롭게 정립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중앙대의료원은 ‘최상의 진료, 연구, 교육을 실현하여 인류의 건강증진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미션과 ‘중앙대학교병원과 광명병원의 조화로운 성장을 통하여 대한민국 미래 의료를 선도한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이어서 중앙대병원은 ▲중증질환 치료를 선도한다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안전하고 신뢰받는 환자중심 병원이 된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또 중앙대병원의 핵심가치로 ▲전문성; 끊임없는 열정과 창조적 도전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중증질환과 고난도 치료를 선도하는 병원 ▲공정성; 공정한 경쟁과 투명한 경영으로 교직원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병원 ▲변화와 혁신;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긍정적인 사고로 혁신을 주도하는 병원 ▲소통과 화합; 수평적 소통과 화합을 통해 행복하고 자부심을 가지는 병원 ▲공감과 배려; 환자를 배려하고, 환자와 공감하는 환자중심의 안전한 병원을 선언했다.
‘중앙은 미래의료를 선도합니다’라는 중앙대병원의 슬로건도 새롭게 제정했다.
홍창권 의료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3월 개원할 광명병원과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중앙대병원의 조화로운 성장과 시너지를 위해 미션과 비전을 새롭게 제정하게 됐다”며, “중앙대병원은 중증환자 치료를 선도하며, 안전하고 신뢰받는 환자중심 병원과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광명병원은 바이오메디컬혁신, 환자중심혁신, 건강도시혁신이라는 패러다임을 구현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대한민국 차세대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최첨단 스마트병원을 지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 건강 콘텐츠 한 곳에 모은 ‘뉴스룸’ 오픈
(3-52)
서울아산병원이 혁신적인 연구 성과 및 글로벌 연구 트렌드, 새로운 치료법, 건강 정보, 환자 및 의료진 이야기, 병원 소식 등에 대한 차별화된 글, 사진, 영상 등 모든 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서울아산병원 뉴스룸과 외국인을 위한 영문 뉴스룸도 구축, 오픈했다.
이 뉴스룸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서울아산병원의 뉴스와 원내 매거진,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언론 보도자료 등 여러 미디어 플랫폼에 흩어져 있던 각종 의료, 건강 콘텐츠들을 한 곳에서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다.

특히 인터넷에 떠도는 잘못된 건강 정보 대신 질환에 대한 정확한 최신 치료 방법과 관련 연구, 치료 후 건강을 되찾은 환자들의 이야기 등 희망이 담긴 소식들을 뉴스룸을 통해 볼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뉴스룸은 뉴스, 헬스, 피플, 프레스센터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아산병원 노영진(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서울아산병원 뉴스룸은 가장 정확한 의학·건강 지식을 전달하며 국내 ‘4차 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메디컬 센터로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국내외로 알리는 ‘통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연세의료원-파미셀(주) 협약식 체결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의료원장 백순구)과 줄기세포치료제 연구·제조기업인 파미셀㈜(대표이사 김현수)이 오는 7일(금) 줄기세포 치료제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과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양 기관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알콜성 간경변 줄기세포 치료제 ‘셀그램-LC’의 장기추적 관찰 결과, 줄기세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바이오마커 발굴 등 줄기세포 치료 분야의 연구 성과 및 임상 결과 등을 공유하고,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연구의 미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심포지엄 후에는 ▲줄기세포 빅데이터 분석 및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을 통한 맞춤형 치료기술 연구, ▲유전자 분석에 필요한 원료물질 개발, ▲연구인력의 교육·훈련 등 재생의학 및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의 공동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줄기세포 치료제 공동 개발·연구를 가속화하여, 차세대 의료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제 1, 2대 병원장 이·취임식 등 진행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병식)이 3일 오전 7시 30분 이 병원 3층 일현홀에서 시무식 및 제1, 2대 병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박준영 회장은 ”글로벌 펜데믹이라는 위기 속에서도 교육과 의료봉사라는 본연의 업무에 충실했음은 물론, 국민건강을 지키는 방역의 선봉에 서서 코로나와 치열한 전쟁을 치러 온 을지가족 여러분의 노고와 희생에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상호존중과 화합단결하는 문화, 능동적이고 주인의식이 살아 숨쉬는 조직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모든 을지인이 하나되는 것을 새해의 간절한 소망으로 삼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1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