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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한독, 사노피, 한국팜비오, 샤페론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5-09 1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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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한독, 사노피, 한국팜비오, 샤페론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모델 권나라의 다리 건강 비결 담은 센시아 TV-CF 온에어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모델 권나라의 가볍고 편안한 다리 비결을 소개한, 정맥순환장애 개선제 ‘센시아’의 TV-CF를 온에어했다. ‘권나라의 센시아 이야기’라는 인터뷰 컨셉으로 제작됐다. 

그녀는 “자꾸 다리를 쳐다보게 돼요! 붓지도 않고 가벼우니까”라며 만족스러워 한다. 이어 그 비결을 묻는 질문에 “정맥, 순환, 센스”라는 답으로 질환과 제품의 포인트를 짚어주며 강조한다.

특히, 10년 연속 ‘센시아’의 모델로 활약해 온 김미숙은 “정맥벽을 탄력 있게”라는 멘트를 통해, 정맥의 탄력향상으로 정맥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제품의 특장점을 전달한다. 

또 “가볍고 편안한 다리, 더 매력 있죠?”라고 말하며, 단순히 각선미를 중요시하기 보다는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는 것이 매력의 포인트임을 강조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단순히 다리의 피로감으로 여겨 무심코 넘기거나, 동맥과 관련된 혈액순환장애로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며, “정맥순환장애가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하고,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센시아 등으로 관리해 다리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독, 세계 폐고혈압의 날 맞아 폐동맥고혈압 인식 증진 캠페인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5월 5일 세계 폐고혈압의 날을 맞아, 전문의와 임직원이 참여하는 폐동맥고혈압 인식 증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4월 한달간 진행된 캠페인은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의 약 30명이 참여해 폐동맥고혈압 치료 목표인 저위험 상태(Low-risk level) 달성을 위한 적극적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하겠다는 다짐(Self-Affirmation)을 사진으로 인증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한독에서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동맥고혈압에 대해 알리는 사내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본사에 폐동맥고혈압 정보를 볼 수 있는 코너를 설치하고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질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독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업트라비 마케팅 담당 김나래 PM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전문의와 직원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실현되어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관심이 좀 더 높아지고 제 때에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늘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희귀질환인 폐동맥고혈압 치료에 헌신하시는 많은 의료인을 존경하고 지지하는 마음으로 더 나은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노피, 전 세계 천식 환우 응원 위한 넥스트 브리드 챌린지글로벌 캠페인 진행

사노피가 5월 5일 세계 천식의 날을 맞아 전 세계의 천식 환우를 응원하고 장기적인 천식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천식 유병률에 따라 천식 환자 커뮤니티 내에서 더 나은 질병 조절의 중요성과 전문화된 장기 치료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넥스트 브리드 챌린지(The Next Breath Challenge)’는 미래의 건강한 호흡을 상징하는 디지털 캔들 필터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확산시키는 형태로 진행된다. 사노피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방문하면 누구나 자신의 SNS에 디지털 캔들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필터는 모바일로만 접속 가능하다.

사노피 젠자임 박희경 사업부 대표는 “코로나19의 위협이 지속되다 보니 국내 천식 환자들의 정신적, 육체적 고통 역시 가중되고 있는 시점이라 이번 세계 천식의 날 캠페인이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디지털 기기를 통해 촛불을 부는 챌린지는 작은 행동이지만 천식 환자의 건강을 응원하는 전 세계인의 마음을 담음으로써 큰 희망을 상징한다. 사노피는 천식 환자들이 질환으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데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팜비오, 창립 22주년 기념 가정의 달 맞아 전 직원 축하금 지급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가 창립 22돌을 맞아 지난 4월 30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창립 2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여파로 인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공장, 연구소, 전국영업소가 줌으로 연결해 화상으로 진행됐다.

남봉길 회장은 기념사에서 “작년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국팜비오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성장을 했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혁신과 도약의 기회를 맞아 고성장 드라이브를 본격화할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 다 같이 합심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축하금이 전달됐다. 어린이날 축하금은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두고 있는 가정들에게, 어버이날 축하금은 전사원들의 어버이들에게 지급해 약 4,000만원의 축하금이 지급됐다.


◆샤페론, 코로나19 치료제 ‘누세핀’ 유럽 임상 2상 중간결과 긍정적 데이터 확보

㈜샤페론(대표이사 성승용·이명세)은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폐렴 환자 6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2상 시험에서 약 30여명의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중간 결과에 따르면 샤페론의 코로나 치료제 ‘누세핀’이 중증도 이상의 환자의 회복률을 높이는데 효과를 보였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샤페론이 개발 중인 코로나 치료제 ‘누세핀’은 면역세포와 혈관세포에 존재하는 염증복합체를 억제하고, 체내 염증조절 세포 수를 증가시켜 이중으로 광범위한 염증 병리 기전을 제어하는 신약후보 물질이다. 누세핀은 염증복합체를 억제함으로써 IL-1β, IL-18뿐만 아니라 TNF-α, IL-6과 같이 코로나19 폐렴에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염증인자를 광범위하게 차단한다는게 샤페론의 설명이다.

샤페론 이명세 공동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의 출현에 백신 접종을 받을 때까지는 여전히 수 백만 명의 사람들이 주요 장애 및 사망으로 이어질 심각한 코로나19감염에 따른 질병을 계속 겪을 가능성이 높다”며, “병원 등 의료 서비스의 주요 과제는 급성 호흡 곤란 증후군, 패혈성 쇼크 및 주요 장애 또는 사망으로 이어지는 폐 기능의 급속한 악화를 경험하는 환자들에게 필요한 높은 수준의 치료다. ‘누세핀’이 중등도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폐렴환자의 염증을 억제시키는 작용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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