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아제약, 한미약품,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유한양행, 셀트리온, 레졸루트, GC녹십자지놈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15 02:07:25
기사수정

동아제약, 한미약품,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유한양행, 셀트리온, 레졸루트, GC녹십자지놈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해독제 ‘타치온 정’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6일 해독제 ‘타치온 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타치온 정은 글루타티온이 주성분이며 약물중독, 자가중독을 치료해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자가중독이란 자기 몸 안에서 만들어진 유독성 대사산물로 인한 중독을 말하며, 요독증, 당뇨성 혼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글루타티온은 체내 약물 또는 외부물질(xenobiotics, 제노바이오틱스)과 결합하여 배출함으로써 생체 이물질을 해독한다. 타치온 1정 당 글루타티온 함량은 50mg이다. 1일 1~3회, 1회 1~2정 복용하면 된다. 타치온 정은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동아제약 최성원 브랜드매니저는 “현대인은 자각하지 못한 채 일상 속 수 많은 ‘독’에 노출되어 있다”며, “타치온 정의 해독 효과가 현대인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눈 피로 개선 건기식 ‘한미루테인맥스’ 출시

한미약품이 눈 피로 개선과 영양 공급을 하루 한 캡슐로 해결할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한미루테인맥스’를 출시했다. 눈 건강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성분을 100%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제조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에는 체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혈중 농도와 동일한 비율(16:4)로 혼합된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됐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장시간 노출돼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을 균형감 있게 함유하면서도 복용 방법 또한 간편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유한양행, 고혈압 복합제 트윈스타 공동판촉 10주년 사내행사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유한양행은 지난 2010년부터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고혈압 복합제 트윈스타의 공동 판매유통 계약을 맺고 현재까지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내 공모전을 진행, 트윈스타의 마케팅, 영업 등을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과 ‘나에게 트윈스타란?‘이라는 질문을 통해 지난 10년 간 트윈스타의 역사와 가치를 되짚어보고 트윈스타를 담당하면서 느낀 점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스테판 월터 대표이사는 “2010년부터 긴밀하게 이어져온 유한양행과의 고혈압 복합제 트윈스타 공동판촉 파트너십이 어느덧 10주년을 맞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다”며,  “국내 대표 제약사이자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진 유한양행과 지난 수년간의 협력을 통해 커머셜 파트너십 외에도 최근 연구 개발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어, 앞으로도 유한양행과 함께 국내 환자들에게 보다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이정희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명성의 베링거인겔하임과의 우수한 시너지를 통해 트윈스타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고혈압 치료제로 성장시킬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10년 지기 파트너로서 국내 고혈압 환자들의 치료에 더욱 더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 경증환자 임상 1상 초기 치료효과 확인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임상지원 사업의 지원을 받아 임상 진행 중인 'CT-P59'의 경증환자 대상 1상 임상 시험 결과, 안전성 및 빠른 바이러스 감소 효과를 확인, 지난 5~6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0 대한감염학회·대한항균요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CT-P59 경증환자 대상 1상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5일 진행된 이번 학회 발표는 CT-P59 임상에 참여한 김진용 인천의료원 감염내과 전문의의 구두 발표(Oral Session)로 진행했다. 이번 임상은 한국 및 유럽 내 3개 임상시험 기관에서 코로나19 초기 경증환자 18명을 대상으로 CT-P59의 안전성과 내약성, 임상 증상 변화 및 바이러스 변화를 평가했다.

인천의료원 감염내과 김진용 전문의는 “코로나19 초기 경증환자에게 CT-P59 투여시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실제로 확인할 수 있었으며, 현재 진행 중인 대규모 임상 시험에서 CT-P59 효과를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독과 제넥신 최대주주 레졸루트, 미국 나스닥 상장

한독과 제넥신이 최대주주로 있는 미국 바이오벤처 레졸루트(Rezolute, Inc.)가 나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상장 이전에는 미국 장외시장(OTCQB)에서 ‘RZLTD’로 거래됐으며 11월 9일(미국 현지 기준)부터는 나스닥에서 ‘RZLT’로 거래된다.

레졸루트는 희귀질환 관련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는 바이오벤처로 한독과 제넥신은 2019년 이 회사에 공동 투자해 최대주주가 됐다. 한독은 올해 9월 레졸루트가 개발 중인 ‘RZ358’과 ‘RZ402’에 대한 한국내 상업화 권리를 획득해 당뇨와 희귀질환 파이프라인을 강화했다.

레졸루트 최고경영자 네반 엘람은 “최근 유력 투자회사 캠 캐피탈, 페더레이티드 헤르메스 카우푸만, 서베이어 캐피탈, BVF Partners 등에서 4천 1백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성공적으로 나스닥에 상장하게 됐으며 이는 레졸루트 성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GC녹십자지놈, 공식 블로그 개설… 고객 소통 강화

GC녹십자지놈(대표 기창석)은 지난 6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기업 블로그 운영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보다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대중들에게 다소 어렵게 여겨지는 유전자 검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주력했다.

GC녹십자지놈 관계자는 “의료전문가부터 실제 수검자인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유전자 검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 블로그 운영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GC녹십자지놈 블로그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고 당사와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5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의약계 크리스마스 맞아 풍성한 선물로 사랑과 감사 나눔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후원회, 임진한 프로 홍보대사로 위촉…병원 기부문화 확산 앞장
  •  기사 이미지 2021년 1월1일 0시 0분 신축년 새해 첫아기 탄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