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사노피, 한미약품, 파멥신, 한국존슨앤드존슨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8-19 02:03:51
기사수정

사노피, 한미약품, 파멥신, 한국존슨앤드존슨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노피, 폼페병 진단 활성화를 위한 ‘LSD 마스터피스’ 시리즈 강연 온라인 공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희귀질환 전문 의료진의 온라인 강연을 통해 리소좀 축적질환(Lysosomal Storage Disorders, LSD)인 폼페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LSD 마스터피스(MASTERPIECE)’ 시리즈 강연을 진행한다.

LSD 마스터피스는 희귀질환인 리소좀 축적질환에 대한 의료진의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리소좀 축적질환의 조기 진단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사노피가 기획한 의료진 강연 시리즈로 8월 14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한 달 간격으로 총 3편의 강연 영상을 통해 리소좀 축적질환 중 하나이자 신경근육계 희귀유전질환인 폼페병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강연 영상은 모두 사노피 웹심포지엄 서비스인 ‘e-Link를 통해 송출된다. 강연 시청을 원하는 경우, e-Link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심포지엄 일정’이 기록된 캘린더에서 방송 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서울성모병원 신경과 이정환 교수가 ‘호흡기 근육장애를 통한 폼페병의 조기 발견’을 주제로 폼페병의 특징적인 증상인 호흡근 이상 증상에 대해 소개하는 첫번째 강연은 8월 14일 공개되며 9월 13일까지 시청 가능하다.


◆한미약품 NASH 치료 혁신신약, 유럽간학회서 발표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이 LAPSTriple Agonist(HM15211)의 임상 및 전임상 연구 결과를 유럽간학회(EASL, The 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ILC(The International Liver Congress, 국제 간 학술대회)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간 내 지방, 염증 및 섬유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NASH 질환에서 삼중 작용제로 혁신성을 입증한 LAPSTriple Agonist 최신 연구결과가 Late Breaking Session 발표 대상으로 선정됐다.

유럽간학회는 임상 진행 상황 등으로 인해 정해진 기간 내 자료를 제출하지 못하더라도, 해당 연구의 혁신성과 중요도가 인정되면 Late Breaking Session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LAPSTriple Agonist는 지난 7월 NASH 치료를 위한 미국 FDA의 패스트트랙(Fast Track) 프로그램으로도 지정된 바 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권세창 사장은 “현재까지 획기적 치료제가 없는 NASH 분야에서 한미의 랩스커버리 기반 여러 바이오신약들이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신약으로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도전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신약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탈모치료제 로게인폼, 웹툰작가 이말년과 콜라보 유튜브 광고 캠페인

한국존슨앤드존슨은 바르는 탈모치료제 로게인폼의 특장점과 브랜드 개발 스토리 등을 담은 유튜브 영상을 제작, 2020년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 웹툰작가 이말년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작가의 대표작인 ‘침착맨’을 패러디한 영상 5편과 로게인폼 브랜드 영상 1편 등 총 6편의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말년 작가 콜라보 영상은 총 5편(▲친구편▲느낌편▲M자편▲꾸준히편▲안흘림편)으로, 6초 분량의 숏폼 콘텐츠로 제작됐다. ‘진짜 탈모 치료법’, ‘로게인폼 사용방법과 효과’, ‘로게인폼 사용 편의성’을 주제로, 이말년 작가 특유의 그림체와 성우 더빙을 통해 탈모 치료의 필요성과 로게인폼의 편의성 및 효과를 짧고 재치있게 풀어냈다.

첫 공개 영상 <친구>편을 비롯해 <느낌> 편은 ‘진짜 탈모 치료법’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탈모는 샴푸 케어가 아닌 치료가 필요함을 알리며 조기치료의 중요성을 전한다.

한국존슨앤드존슨 셀프케어 및 에센셜헬스 사업부 총괄 장민혜 상무는 “최근 여러 요인으로 인해 국내 남녀 5명 중 1명은 탈모를 경험하고 있다. 젊은 탈모도 증가하는 추세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조기 탈모 치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로게인폼 등 탈모에 특화된 치료제 사용을 통해 탈모 고민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멥신, 美 국립보건원과 질환성 신생혈관 치료 후보물질 ‘PMC-403’ 공동 연구 협약 체결

㈜파멥신(대표 유진산)은 6월 25일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이하 NIH)과 질환성 신생혈관 치료용 후보물질 ‘PMC-403’에 대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파멥신은 NIH 산하 미국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와 함께 전신 모세혈관 누출 증후군(systemic capillary leak syndrome, 이하 SCLS)에서의 PMC-403 치료 효능을 평가하는 전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멥신 유진산 대표는 “이번 협약은 NIH의 최고 권위자 중 한 명인 커크 드루이 박사가 PMC-403의 잠재성을 보고 선택했기 때문에 의미가 더욱 크다”며, “수년 동안 혈관 신생 관련 분자의 적응증을 비 종양 분야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4 월 체결한 미국 자회사 윈칼 바이오팜(Wincal Biopharm)과의 라이센스 계약 및 파트너십 외에도 NIH와의 이번 공동 연구는 파멥신 파이프라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큰 진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1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