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미약품, 동화약품, 유틸렉스, 한독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8-22 02:54:59
기사수정

한미약품, 동화약품, 유틸렉스, 한독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 ‘니코틴 NO, 건강 YES’ 전사 금연캠페인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금연치료제 노코틴에스 출시를 맞아 전사 임직원 대상 금연캠페인을 시작한다. 금연캠페인은 서울 한미약품 본사와 국내사업부, 연구센터, 팔탄 및 평택공단 등 한미약품그룹 전 사업장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금연캠페인 참여 임직원이 금연치료의료기관 방문 등 금연 노력을 인증하면 복지포인트가 지급되며 금연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 캠페인 후 수기 공모전도 진행해 실제 금연 경험담을 임직원이 함께 나누고, 적극적으로 금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 CSR팀 임종호 전무는 “한미약품은 지난 2018년부터 참여형 금연캠페인을 통해 자발적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며, “금연캠페인과 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바탕으로 임직원 삶의 질 향상 및 쾌적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COVID-19 치료제 2상 임상시험 신청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지난 8월 18일, 식약처에 COVID-19 치료제 DW2008S에 대한 2상 임상시험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충북대학교에서 수행한 DW2008S의 ‘페럿(Ferret)’대상의 동물효능시험 결과 항바이러스 효능이 확인됐다. 이에, 동화약품은 8월 19일 코로나19 치료제로서 임상2상 시험 진입을 위한 IND(임상시험계획)를 식약처에 신청했다.

이번 동물효능시험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페럿의 비강 세척액 내 바이러스 역가를 세포배양법으로 측정했으며, DW2008S 투약군은 감염 대조군에 비해 감염 초기인 2일 째부터 유의미한 바이러스 억제 효능이 관찰됐고, 시험기간 동안 지속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동화약품 이마세 연구소장은 “동물효능시험 결과가 나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이미 예상한대로 DW2008S에서 항바이러스 효능이 긍정적으로 나타났다”며, “동화약품은 앞으로도 신약개발을 통해 전 세계의 코로나 사태 종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페럿에 이어,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영장류(원숭이)를 대상으로 하는 약동력학연구 및 효능시험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부과제의 지원을 받아 진행 중이다. 또한, 동화약품은 2020년 4차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에 선정되어 DW2008S와는 다른 신규 물질 기반으로도 COVID-19 치료제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유틸렉스, 면역항암제 EU101 미국 FDA에 Pre-IND 신청 및 중국 임상 신청 완료

㈜유틸렉스(대표이사 권병세, 최수영)는 4-1BB 타겟의 면역관문 항체치료제인 EU101이 FDA에 Pre-IND 신청을 완료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면역관문활성제의 미국 임상 진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면역항암제인 EU101의 FDA에 IND를 연내 제출하는 것이 목표다.

유틸렉스는 이번 신청한 `Pre-IND 미팅`은 임상시험계획(IND) 신청 전 FDA와 개발 준비 상황 및 관련 임상계획, 시험 디자인 등이 적응증에 적합한지, 인체 대상 임상시험 개시에 충분한 자료를 확보했는지 등 신약후보물질에 대한 내용을 검토, 조율하는 절차로 보통은 대면 미팅을 진행하지만 코로나 여파로 서면 미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최수영 대표이사는 “EU101은 유효성, 안전성, 확장성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경쟁 약물을 압도하는 항암효과를 가진 차세대 면역 조절 항체치료제이다”며, “영장류에서 고용량으로 실험을 진행하였을 시에도 간독성이 나타나지 않음에 따라 4-1BB의 간독성에 대한 불신이 해소되었다고 판단되어 자신 있게 임상을 추진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 “유틸렉스의 EU101이 기존의 항체치료제와 차별화될 수 있었던 점은 4-1BB 항원에 대한 오랜 연구 끝에 항암효력은 높이고 독성은 낮춘 적절한 항원결합부위를 찾았기 때문에 BMS, 화이자 항체보다 비임상에서 월등한 효력을 보인 EU101의 미국 임상이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독, 씹어먹는 어린이 유산균 ‘컬처렐R 키즈 츄어블’ 출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은 상큼한 베리 향의 간식처럼 맛있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어린이 유산균, ‘컬처렐R 키즈 츄어블’을 출시했다. ‘컬처렐R’은 한독이 지난 2015년부터 세계적인 비타민 원료 공급회사 DSM의 자회사인 아이헬스(i-Health)로부터 정식 수입·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유산균 브랜드로 3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기록하고 있다.

‘컬처렐R 키즈 츄어블’은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을 억제하고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츄어블 타입의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이다. LGGR(락토바실러스람노서스 GG) 유산균을 단일 균주로 100% 사용하고 있으며, 1일 1회 1정으로 50억 마리(CFU) 식품의약품안전처 섭취 기준량을 충족한다.

LGGR(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위산과 담즙에 파괴되지 않고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유산균이다. 1,000여 편의 논문과 200여 건의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안정성을 확인했다. ‘컬처렐R 키즈 츄어블’은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의 LGGR 유산균을 사용했다.

한독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실 성주은 이사는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은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며, “’컬처렐R 키즈 츄어블’은 아이들이 맛있는 간식처럼 먹을 수 있어 평소 장 건강 관리는 물론 찬 음식을 자주 먹어 배탈이 날 수 있는 여름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2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MSD ‘5K 가상 레이스 챌린지’ 동참…유럽당뇨병학회 주최
  •  기사 이미지 아스트라제네카-삼성바이오로직스, 전략적 협력 체결…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글로벌 공급
  •  기사 이미지 성빈센트병원, 최고난도 TAVI 시술 60대, 70대 환자 대상 성공
한국화이자제약
위드헬스케어
한국MS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