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우진비앤지, ㈜함소아제약, 셀트리온, 대한뉴팜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8-13 12:00:04
기사수정

우진비앤지, ㈜함소아제약, 셀트리온, 대한뉴팜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셀트리온, 코로나19 진단키트 ‘샘피뉴트(SampinuteTM)’ 미국시장 판매 개시

셀트리온이 국내 진단키트 전문업체들과 협업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을 현지 판매를 위한 허가 신청절차를 진행하고 지난 12일부터 미국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셀트리온은 지난 2월 이후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갖추고 팬데믹 상황에서의 글로벌 시장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진단키트 제품화를 위해 관련 국내 업계와 긴밀히 협업해 왔으며, 최근에는 협력기업들과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해외시장 출시를 위한 인증 및 허가절차를 밟아왔다.

셀트리온은 진단기기 전문기업인 BBB와의 협력을 통해 셀트리온의 자체 코로나19 항체-항원 기술을 접목해 민감도를 높이고 10분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항원 POCT 제품 ‘샘피뉴트(SampinuteTM)’를 개발해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거쳐 우선 미국시장 판매에 돌입한다.

‘샘피뉴트’는 10분 만에 RT-PCR(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 대비 95% 이상의 높은 민감도를 보여줘 현존 코로나19 관련 신속진단기기 제품 중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샘피뉴트’는 코로나19 외에도 독감 등 다른 바이러스성 질환의 진단 POCT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적극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국내 유망 전문기업들과 함께 고민하고 땀 흘린 노력이 세계 최대 의료시장인 미국시장 출시라는 값진 결실을 맺게 됐다”며, “코로나19와 여전히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는 미국시장에서 양질의 제품을 통해 글로벌 팬데믹 종식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뉴팜㈜,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比 13% 오른 122억 원 달성

대한뉴팜은 2020년 상반기 영업이익 12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 상승했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의 경우 11% 오른 742억 원을 달성했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75억 원으로 흑자 기조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영업이익율과 순이익율은 각각 17%, 10%이다.

유통관리 및 포트폴리오 강화, 기존 주요 매출 품목의 꾸준한 판매 성적이 실적 상승의 요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력 사업인 비만, 웰빙 의약품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이익이 발생되고 있고, 동물의약품 사업 역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뉴팜은 후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사업부 별로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수립 중이다.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파이프라인을 강화하여 종합 제약바이오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진다는 방침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 출시와 철저한 경영효율화를 통해 2018년부터 꾸준히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후반기에도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소아제약, ‘닥터아토비’ 화장품 모델에 ‘잼잼이’ 문희율 양 발탁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이 유소아 화장품 ‘닥터아토비(Dr.Atoby)’ 모델에 ‘잼잼이’ 문희율 양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가수 문희준, 소율 부부의 딸인 ‘잼잼이’ 문희율 양은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많은 랜선 이모-삼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함소아제약 닥터아토비 모델로 선정된 ‘잼잼이’ 문희율 양은 깨끗하고 순수한 모습, 작은 것이라도 다른 사람을 돕고 싶어하는 모습, 밝고 깜찍한 모습, 우애 깊고 사랑스러운 모습 등이 ㈜함소아제약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비주얼로 표현될 예정이다.

㈜함소아제약 닥터아토비 마케팅 총괄을 맡은 김연선 이사는 “함소아제약의 닥터아토비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함께하는 가치, 함께 돌보는 가치이다”며, “‘잼잼이’ 문희율 양이 평소 보여준 친구들과 함께 하는 해맑은 모습이 오직 어린이 피부만을 위한 안전하고 순한 닥터아토비 화장품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우진비앤지, 이리도 바이러스 예방백신 국립수산과학원 임상시험 설계 최종 승인

우진비앤지(대표이사 강재구)는 국립수산과학원으로부터 이리도 바이러스 백신 이뮤니스 메가백에 대한 국내 임상시험 설계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백신은 참돔, 돌돔, 넙치, 농어 등의 어종에 감염되어 어류 양식장의 생산성 저하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리도 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는 백신이다.

이리도 바이러스 감염증은 전 세계적으로 분포하며, 30종 이상의 광범위한 어종에 감수성을 보이는 바이러스 질병이다.

특히 돌돔은 부가가치가 매우 높은 고급 어종이지만, 이리도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심한 경우 전량 폐사를 보일 만큼 취약한 어종이다. 치어뿐만 아니라 성어에서도 매우 높은 폐사를 일으켜 매년 큰 경제적 손실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시판 중인 백신은 없어, 백신 개발에 대한 요구가 매년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이리도 바이러스는 국내 수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큰 피해를 입히고 있으나, 국내에는 이렇다 할 예방 제품이 없는 게 현실이다”며, ‘성공적으로 임상시험을 완료하여 상용화 단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0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